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건강 칼럼] 짧은 여름휴가 수술 보다는 보톡스·필러가 효율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여름 휴가철을 앞둔 사람들은 해외 여행이나 호캉스 등을 계획하기도 하지만 간혹 긴 휴가를 이용한 성형 수술에 대해 관심을 두기도 한다.

실제 한 취업포털 사이트에서 남녀 직장인 1474명을 대상으로 성형수술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성형을 원한다고 답한 직장인이 전체의 65.8%에 달했으며 이들 중 34.1%는 여름철 휴가기간이 성형수술을 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성형 수술의 경우 긴 회복기간과 고비용, 드물지만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등에 대한 부담이 존재하는 것이 사실. 게다가 1년에 딱 한번뿐인 휴가를 성형 수술을 위해 포기한다는 것은 고민스러운 부분이 아닐 수 없다.

 [구미 프렌즈클리닉 ]
[구미 프렌즈클리닉 ]

보툴리눔독소를 주사로 주입하는 보톡스는 초기 옅은 표정주름을 개선하는데 사용되었으나 최근에는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한 종아리나 사각턱 축소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겨드랑이 다한증 치료 등과 같이 폭넓은 분야에서 사용되는 치료법이다.

필러는 주사를 통해 코나 얼굴 윤곽을 보정하는 방법으로 팔자주름이나 이마, 볼 등의 깊게 팬 주름을 개선하는데 적용하기도 하지만 낮은 콧대나 코끝을 시술 즉시 개선해주고 변화를 즉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시술 만족도가 높은 편.

필러나 보톡스 시술은 칼로 절개하지 않는 비수술적 주사요법으로 일반 성형 수술에 비해 안정성이 높고 비용이 적게 드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시술 후 자국이 남는다거나 회복 기간이 필요치 않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고 시술 직후 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단기에 외모개선을 원하는 환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

필러와 보톡스는 비교적 간단한 주사시술이기 때문에 시술 시간도 10분~30분 내외로 진행되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시술 직후 세안 및 화장이 가능해 일상생활에도 큰 지장을 주지 않는다.

신원준 구미 프렌즈클리닉 원장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건강 칼럼] 짧은 여름휴가 수술 보다는 보톡스·필러가 효율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