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반도건설, 브랜드 복합몰 '운서역 유토피아' 이달 28일 홍보관 개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상가 분양시장 新 키테넌트 '키즈' 관련 MD구성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신개념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를 론칭한 데 이어 미들급 상업시설 브랜드 '유토피아'를 출시한 반도건설이 인천에서 복합몰을 분양한다.

반도건설은 오는 28일 인천 중구 운서동 '운서역 유토피아'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공항철도 운서역 도보 역세권인 '키즈&라이프 복합몰-운서역 유토피아'는 인천 중구 운서동 3099-4번지 일대에 들어선다. 운서역세권 최초 주상복합인 '운서역 반도유보라' 지하 3층~지상 26층, 6개동, 450세대 단지 내 상가로 지하 3층~지상 2층, 연면적 2만 2천75㎡ 규모로 조성된다.

◆'영종드림아일랜드' 개발사업 본격화…탄탄한 배후수요

해양수산부는 여의도 크기(332만㎡)면적에 2022년까지 골프장과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특급호텔, 복합쇼핑몰, 교육·연구시설, 테마공원 등을 조성하는 '인천 영종드림아일랜드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이 사업은 15조원 규모의 생산유발효과와 함께 1만 8천명의 신규 고용창출이 기대돼 향후 지역경제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운서역 유토피아&운서역 반도유보라 단지 450세대의 고정수요 뿐만 아니라 운서역 인근 주거단지 약 1만여 세대를 배후수요로 확보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은골카페거리, 메가박스 등 다양한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인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해 고객 유입이 가능하며, 공항 근로자 7만 여명도 주요 고객으로 유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인천공항 이용객들의 유입도 기대된다. 지난해 제2여객터미널을 개항한 인천국제공항은 국제여객 기준 세계 '빅 5 공항'에 이름을 올리며 공항 이용객이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10% 증가한 약 6천700만 명을 기록했다. 공항 이용객과 근무자 등의 공항 근처 유동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인근 운서역 일대도 빠른 상권 활성화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운서역 유토피아 투시도. [사진=반도건설]
운서역 유토피아 투시도. [사진=반도건설]

◆차별화된 '키즈&라이프' 컨셉…특색있는 외관

최근 상가 분양시장에서는 키즈 관련 업종이 키테넌트로 자리잡으며, 키즈테마형 상가가 주목받고 있다.

키즈 타깃 업종이 잘 형성돼 있는 상가의 경우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다. 이들은 한 곳에서 식사, 쇼핑, 문화까지 편리하게 원스톱으로 즐기다 보니 체류시간이 길기 때문에 상가 전체의 소비력을 높여 상권활성화를 꾀하는 역할을 한다.

28일 홍보관 개관예정인 운서역세권 테마형 브랜드상가 '운서역 유토피아'는 어린이 전용 수영장 '아이풀', 신개념 놀이문화 공간 '바운스'. 대치학원가가 입점을 확정한 상태다.

'아이풀'은 체계적인 수영 수업과 함께 인성 함양을 돕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수영장으로 최근 '맘'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체육시설 중 하나다. '바운스'는 트램폴린과 다양한 놀이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또 '대치학원가'는 대한민국 교육 1번지 대치동 명문학원의 강사진(일부)과 커리큘럼(일부)를 갖춘 학원 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지역 학부모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실내 풋살과 영유아 전용 스포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PEC 스포츠아카데미'도 입점예정으로 차별화된 MD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분양 면적으로는 운서동 일대 분양 상업시설 중 가장 넓으며, 트렌디한 색채 디자인과 차별화된 외관특화 설계가 더해져 지역의 랜드마크 상가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16년만에 선보이는 운서역세권 첫 주상복합 '운서역 반도유보라'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운서동 최고층인 26층 랜드마크 주상복합 아파트에 4bay 4룸 판상형 위주로 조성됐고 약 77%의 높은 전용률과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했다.

세대 내 단계별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과 첨단 IOT 인공지능 시스템을 갖춰 입주민들은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 타입별 특성에 따라 광폭거실, 알파룸, 안방서재, 워크인 드레스룸, 특화 수납공간 등 반도유보라만의 고객맞춤형 단지설계를 적용했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99-4 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26층, 6개동, 전용면적 83~84㎡, 450세대 규모로 구성돼 있다.

한편,'운서역 유토피아' 견본주택은 인천 중구 운서동 3086-8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서울 홍보관은 서울시 양천구 오목로 345 목동 슬로우스퀘어 2층, 오목교역 3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반도건설, 브랜드 복합몰 '운서역 유토피아' 이달 28일 홍보관 개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