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KIA 수호신' 문경찬 "끝내기 안타 허용, 스스로에게 화 많이 났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KIA 타이거즈 수호신 문경찬이 살얼음판 승부에서 팀 승리를 지켜냈다.

문경찬은 22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LG 트윈스와의 경기에 9회말 등판해 1이닝 1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하며 시즌 9세이브째를 기록했다.

문경찬은 이날 팀이 3-2로 앞선 9회말 경기를 마무리하기 위해 마운드에 올랐다. 선두타자 채은성과 오지환을 연이어 내야 땅볼로 처리했지만 2사 후 대타 서상우에게 좌전 안타를 내줬다. 이어 대주자 신민재가 2루 도루를 성공시키면서 2사 2루의 동점 위기에 놓였다.

 [사진=KIA 타이거즈]
[사진=KIA 타이거즈]

하지만 문경찬은 흔들리지 않았다. 유강남을 유격수 땅볼로 처리하면서 KIA의 승리를 지켜냈다. 이날 세이브로 세이브 성공률 100%도 유지하게 됐다.

문경찬은 앞서 지난 21일 경기에서 팀이 8-8로 맞선 9회말 무사 1·2루에서 등판해 LG 이성우에게 끝내기 안타를 허용하며 고개를 숙였다. 하지만 하루 만에 아픔을 씻어내면서 한 단계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다.

문경찬은 경기 후 "전날 경기는 나 스스로에게 화가 많이 났다. 번트를 대주겠다는 생각으로 전력투구를 하지 않은 게 큰 타구로 이어졌다"며 "충분히 막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내가 너무 미숙하게 승부했다. 무엇보다 (전)상현이에게 너무 미안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경찬은 또 "상대팀에게 끝내기를 허용한 경험은 많다. 보크, 안타, 희생타 모두 겪어봤지만 전날은 유독 아쉬웠다"며 "오늘은 정말 이를 악물고 던졌다. 마지막에 좋은 수비를 보여준 (김)선빈이 형에게는 숙소에 가서 절이라도 한 번 해야할 것 같다"고 웃었다.

문경찬은 마지막으로 "터프 세이브 상황을 크게 의식하고 마운드에 올라가지는 않지만 막고 내려오면 큰 일 날뻔했다는 생각은 든다"며 "던질 때는 집중하고 있어 잘 모른다. 앞으로도 좋은 투구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조이뉴스24 잠실=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A 수호신' 문경찬 "끝내기 안타 허용, 스스로에게 화 많이 났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