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1군 복귀' 류제국, LG의 상승세 이어줄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LG 트윈스가 베테랑 우완 류제국을 앞세워 4연승에 도전한다.

LG는 22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의 주말 3연전 이틀째 경기에 류제국을 선발로 예고했다.

류제국은 올 시즌 개막 후 5경기에 선발등판해 승패 없이 평균자책점 2.39를 기록하며 베테랑의 힘을 보여줬다. 가장 최근 등판이었던 지난 11일 잠실 롯데 자이언츠전에서는 5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좋은 컨디션을 과시했다.

 [사진=이영훈기자]
[사진=이영훈기자]

류제국은 롯데전 이튿날 컨디션 관리 차원에서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된 뒤 정확히 열흘 만에 다시 1군 마운드로 돌아왔다. KIA를 상대로 시즌 첫 승 달성과 함께 팀의 4연승, 주말 3연전 위닝 시리즈 확보라는 세 마리 토끼 사냥에 나선다.

현재 LG의 팀 분위기는 좋다. 전날 KIA를 상대로 베테랑 포수 이성우의 9회말 끝내기 안타로 6-5 승리를 거두면서 3연승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무엇보다 KIA를 상대로 올 시즌 5경기를 모두 승리하면서 팀 전체가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됐다.

LG는 전날 KIA전에서 진해수, 정우영, 문광은, 고우석 등 주축 불펜투수들이 모두 경기에 나섰다. 주말 3연전 마지막 경기까지 감안한다면 이날 류제국이 최대한 길게 버텨주는 가운데 타선 폭발로 필승조 소모 없이 경기를 마치는 게 베스트 시나리오다.

지난해 부상으로 1군 등판이 없었던 류제국은 지난 2017년 6월 16일 광주 KIA전 이후 2년 만에 KIA와 만나게 됐다. 류제국은 당시 5.1이닝 4실점을 기록하며 승리투수가 된 바 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1군 복귀' 류제국, LG의 상승세 이어줄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