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누구나 쉽게 AI 코딩…'AI 에듀팩' 출시
2019.06.20 오후 2:11
AI 메이커스 키트와 코딩교육 교재 및 기자재, 라즈베리파이를 포함한 종합 패키지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AI) 코딩을 배울 수 있다.

KT(회장 황창규)는 인공지능(AI)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을 배울 수 있는 'AI 에듀팩'을 출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AI 에듀팩은 KT가 지난해 7월 출시한 'AI 메이커스 키트'를 포함해, 이를 수준별로 익힐 수 있는 코딩교육 교재, 초소형 저가 컴퓨터인 라즈베리파이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이다. 정가 10만8천900원이며 기본 구성품과 더불어 필요에 따라 와이파이 공유기, 교재 인쇄물, RC카, 로봇 조립 키트 등을 선택 옵션으로 추가 구매도 할 수 있다.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AI) 코딩을 배울 수 있다 [사진=KT]


코딩교육 교재로는 50시간 이상의 AI 코딩 수업이 가능한 '파이썬 활용 중고급 교육 교재'와 7월 출간 예정인 'KT AI 블록코딩 활용 초급 교육 교재' 2종이 있으며, 구매고객 전원에게 PDF 파일을 무료로 제공할 방침이다.

구매고객에게 선착순으로 KT 경제경영연구소에서 발간한 '생활 속 인공지능 사례 100선' 책자를 제공한다. KT는 이 책자를 통해 AI 에듀팩 이용자들이 스마트홈과 자율주행차 등 다양한 분야의 AI 활용사례를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KT는 오는 7월 'AI 블록코딩 홈페이지'와 교재를 공개할 계획이다. AI 블록코딩 홈페이지는 코딩을 블록 쌓기처럼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 포함된 교육 홈페이지다. 이 홈페이지는 모든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KT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와이즈교육 등과 공동 사업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KISTI 과학데이터스쿨에서 울산과학기술원과 함께 7월 개최하는 '제5회 슈퍼컴퓨팅 청소년캠프'에서는 KT AI 에듀팩을 채택해 AI 서비스 및 기기 개발 경진대회를 진행한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상무)는 "AI 에듀팩은 KT의 AI 기술력과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연계해 학생들의 혁신 기술 역량을 키워줄 해법"이라며, "AI 에듀팩이 4차 산업혁명 혁신 기술을 습득할 AI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T AI 에듀팩은 KT 기업고객센터 또는 전국 KT 지역고객본부 비즈 영업부에서 구매 및 상담이 가능하다. 개인 및 소량 구매 고객은 KT 공식 협력사인 메카솔루션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