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기도 취준생 모여라" SK C&C, 청년 IT교육 프로그램 마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8일까지 접수, 30명 모집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SK(주) C&C는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내 기업 근로자, 대학생 등 IT교육에 관심이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IT인재 육성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교육은 SK C&C와 경기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도내 IT 인력 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한 과정으로 총 5년간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30명을 모집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 내용은 자바 기반의 프론트엔드 개발자 과정이다. 기업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웹 개발 환경 구축은 물론 차세대 웹표준인 HTML5, 자바스크립트, 제이쿼리, 프레임워크 등의 이론 교육과 소규모 프로젝트 실습 과정으로 구성됐다. 다음달 8일부터 8월 30일까지 2개월간 실시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홈페이지 및 이지비즈를 통해 제출 서류를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내달 3일 면접 전형을 거쳐 5일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지원 대상은 도내 거주자·기업 근로자·대학 재학생 등 IT에 관심 있는 청년이다. 저소득층 가정 등 취업 취약 계층은 선발 시 우대한다.

또한 SK C&C의 전략 파트너인 대원씨앤씨, 솔빛아이텍, 디투엘, 퍼니웍, 이텍커스, 티라유텍사 등을 포함한 판교테크노밸리 소재 주요 IT기업이 참여해 교육 이수자에게 인턴십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기업별 면접·평가에 따라 우수 수료자는 채용한다.

고창국 SK C&C CPR 담당은 "이번 프로그램은 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IT전문 기술 훈련 과정으로 설계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도내 양질의 디지털 일자리 창출은 물론 중소기업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도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 취준생 모여라" SK C&C, 청년 IT교육 프로그램 마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