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이강인, SNS 통해 감사 인사 '감독님은 제갈정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이번 대회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다"

정정용 감독이 이끈 20세 이하 축구대표팀에사 '에이스'로 활약했고 국제축구연맹(FIFA) 주최 2019 U-20 월드컵에서 최우수선수(MVP)인 '골든볼'을 수상한 이강인(발렌시아)이 소셜미디어(SNS) 중 하나인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오랜 기간 준비하느라 고생 많았던 우리 팀 그리고 어떤 상황에서도 끝까지 믿어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국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월드컵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다"고 글을 남겼다.

 [사진=이영훈 기자]
[사진=이영훈 기자]

'정정용호'는 이번 대회에서 한국 남자축구 역사를 새로 썼다. FIFA 주관 대회 사상 최고 성적인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강인은 2골 4도움을 기록하며 제몫을 톡톡히 했다.

그는 이번 대회 기간을 포함해 지난 17일 선수단 귀국 후 가진 공식 인터뷰에서도 '원팀'(One Team)을 여러 번 강조했다. SNS를 통해서도 다시 언급했다.

이강인은 "원팀이 되면 어떤 상대라도 이길 수 있다는 걸 알게 됐다 저희 U-20 대표팀, 그리고 모든 한국 국민이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원팀이었고, 그렇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고 얘기했다.

또한 정 감독에 대해서도 "우리 제갈정용(정정용) 감독님, 처음으로 저를 대한민국 대표팀에 불러주시고, 어떤 상황에서도 끝까지 믿어주시고 큰 힘이 되어주셔서 감사했다"고 말했다. 정 감독과 선수단을 도운 코칭스태프도 일일이 거론했다.

이강인은 "공오균., 인창수 코치, 김대환 골키퍼 코치, 오성환 피지컬 코치, 임재훈 비디오분석관, 팀 닥터들 모두 우리를 위해 고생한 것 너무 잘 알고 있다. 희생하고 많이 가르쳐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그는 대표팀 동료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도 전했다. 이강인은 "제가 진짜 사랑하는 형님들! 제가 진짜 힘든 시기에 많이 응원해주시고 자신감을 넣어줘 큰 힘이 됐다. 형들보다 두 살 어린 제가 장난치고 까불어도 재미있게 받아주고 한 번도 힘들다는 내색도 안 해 너무 고마웠다"고 덧붙였다.

 [사진=이영훈 기자]
[사진=이영훈 기자]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강인, SNS 통해 감사 인사 '감독님은 제갈정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