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화건설, '수지 동천 꿈에그린' 일부 잔여세대 선착순 계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피스텔은 중도금 60% 무이자 조건 대출지원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한화건설이 '수지 동천 꿈에그린' 잔여세대분에 대한 계약을 진행 중이다.

한화건설은 신분당선 동천역 인근인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349-10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 '수지 동천 꿈에그린'의 잔여세대를 선착순으로 계약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4개 동, 아파트 293가구와 오피스텔 207실로 이뤄진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기준 74㎡ 148가구, 84㎡ 145가구 등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용 33~57㎡로 투룸 위주의 주거형 평면으로 설계됐다.

수지 동천 꿈에그린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수지 동천 꿈에그린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수지 동천 꿈에그린' 아파트는 일반 공급에서 최고 28대 1, 평균 3.97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한데 이어 이달 초 진행한 무순위 청약에서도 평균 5.6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그러나 대출규제 여파로 일부 잔여세대 발생했다. 용인 수지구는 지난해 말 청약과열지구(조정대상지역)로 지정돼 대출규제 문턱도 높게 적용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신분당선 동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데다 판교·분당 생활권을 공유하는 입지 장점 때문에 여전히 계약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잔여세대도 앞으로 1~2개월 안에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내다봤다.

단지는 신분당선 동천역을 이용하면 판교역까지 3정거장 거리이며 강남역까지는 22분 걸린다. 북측으로 판교신도시, 동측으로 분당신도시가 있어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분당서울대병원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 천정고를 높여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외부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창문을 열지 않아도 신선한 공기를 공급할 수 있는 실내환기시스템도 적용된다. 전용 74㎡의 일부 가구에는 복도 수납장이 설치된다. 전용 84㎡의 현관에는 대형 워크인 수납장, 거실에는 계약자의 선택에 따라 알파룸과 대형 팬트리 2개소가 들어선다.

오피스텔 주력 평면인 전용 57㎡는 주방 거실 방 등을 한 공간에 배치하는 기존 오피스텔과 달리 주방·거실과 방 2개를 분리, 배치해 20평형대 아파트처럼 설계됐다. 시행사 보증으로 중도금 60%를 무이자 조건으로 대출지원 한다.

견본주택은 신분당선 동천역 2번 출구인 수지구 동천동 901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2년 3월 예정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건설, '수지 동천 꿈에그린' 일부 잔여세대 선착순 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