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CC건설, 국내 최대 교육 특화 도서관 '스웨첸 라이브러리' 건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 아파트 최고 수준의 도서 1만권 기증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KCC건설이 국내 최대 교육 특화 도서관을 건립한다.

KCC건설은 올해 9월 말 입주를 앞두고 있는 '영종하늘도시 KCC스위첸'에 미국 하버드대학의 와이드너 도서관을 테마로 한 국내 최대의 교육 특화 도서관인 스위첸 라이브러리를 건립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는 올해 2월 준공한 '전주 에코시티 KCC스위첸'에 이은 스위첸 라이브러리의 2번째 적용 단지가 된다.

스위첸 라이브러리는 KCC건설이 기존 일반 아파트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 시설 내 일부의 문고가 아닌 독립된 건물로 지어지는 국내 최초의 단지 내 특화 도서관이다. 미국 하버드 대학의 상징인 와이드너 도서관을 모티브로 기획한 도서관으로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 분위기까지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특화 공간으로 설계된다.

스위첸 라이브러리 업무 협약식. [사진=KCC건설]
스위첸 라이브러리 업무 협약식. [사진=KCC건설]

13일에는 교보문고와 스위첸 라이브러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시설뿐만 아니라 내실 면에서도 국내 최고의 단지 내 도서관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스위첸 라이브러리는 국내 아파트 중 최고 수준의 장서량인 약 1만 권의 도서를 기증한다. 이는 아파트 도서관에 제공되는 법적 수량인 1천권의 10배에 해당하는 양이다.

입주 후 도서관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에도 신경을 썼다.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사무소에 국내 최대 규모 서점인 교보문고의 운영 노하우와 관리 시스템 운영에 대한 전문가 자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일반 도서관에서 운영되는 도서 바코드 라벨 부착·대여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들이 도서관을 효율적으로 이용,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KCC건설 관계자는 "스위첸 라이브러리와 연계해 전면으로 썬큰 형태의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라면서 "휘트니스클럽, 골프클럽 과스크린골프, 키즈&맘스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입주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동선을 계획하여 주거만족도를 높이는 영종하늘도시 내 최고의 커뮤니티 공간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KCC건설 영종하늘도시 KCC스위첸은 지하 1층~ 지상 21층, 12개 동 752가구 규모로 잔여세대 분양을 진행 중이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100% 중소형으로 구성, 전용면적 가구수는 ▲60㎡ 64가구 ▲73㎡ 108가구 ▲84㎡ 580가구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CC건설, 국내 최대 교육 특화 도서관 '스웨첸 라이브러리' 건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