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한금융지주, 사외이사후보 추천해 주세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주·6개월 이상 주주 대상 공모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신한금융지주는 18일 상시적인 사외이사 후보군(Long list) 구성을 위해 주주들을 대상으로 사외이사 후보 추천을 받는 '제2회 주주추천공모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신한지주는 작년 12월 개최한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및 이사회에서 주주를 대상으로 사외이사 후보를 제안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주주추천공모제' 시행에 관한 사항을 결의했으며, 지난 1월 후보 추천을 접수한 바 있다.

주주추천공모제는 의결권 있는 주식을 1주 이상, 6개월 이상 소유한 주주를 대상으로 주주 1인당 1인의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할 수 있는 제도이다.

사외이사 후보는 신한지주가 정한 사외이사 선임 원칙에 부합하고, 특히 금융 경영 경제 법률 회계 정보기술 글로벌 소비자보호 분야에 충분한 실무경험과 전문지식을 보유해야 한다.

또 금융회사의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 등에 따른 결격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자에 한해 추천이 가능하다.

신한지주는 주주들로부터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받아 상시적인 사외이사 후보군에 포함하고, 다른 경로를 통해 선별한 후보군과 동일한 심사과정을 거쳐 향후 임기를 마치거나 중도 퇴임하는 사외이사의 후임을 선임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사외이사 후보 추천은 오는 8월 16일까지 신한지주 이사회사무국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금융지주, 사외이사후보 추천해 주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