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2019 겜춘문예' 열린다…한국사 게임 캐릭터 디자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최종 후보 7선, '코믹콘 서울 2019' 전시 및 수상작 선정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한국사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 캐릭터를 만들어보는 디자인 창작 공모전이 열린다.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과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가 공동 주최하고 코믹콘 서울과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협회장 이택수)가 후원하는 게임 창작 공모전 '2019 겜춘문예: 로드 투 코믹콘 서울'이 18일부터 참가 접수를 받는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은 겜춘문예는 게임인재단이 매년 진행한 게임 창작 공모전이다. 한국사 게임 속 캐릭터는 어떤 모습일지를 주제로 멋과 의미를 담은 게임 캐릭터 디자인과 설정을 창작해 한국사 게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19 겜춘문예는 오는 7월 7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참여 방법은 게임인재단 페이스북의 안내를 참고해 한국사 속 인물 및 배경에 착안한 게임 캐릭터 디자인 이미지와 해당 캐릭터의 설정을 담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고등학생 및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예선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7개의 본선 진출작은 8월 2일부터 개최되는 팝컬쳐 페스티벌 '코믹콘 서울 2019'의 겜춘문예 부스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작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이, 최우수상 2명과 우수상 4명에게는 각각 150만원과 50만원의 장학금 수여되며 이들 수상자들에게는 부상으로 최근 전 세계적으로 한국의 문화를 널리 알리고있는 우리 역사 속 아이템인 '갓'이 선사된다.

게임인재단은 "2019 겜춘문예를 통해 미래의 게임인들이 한국사 소재의 게임 개발에 대해 보다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9 겜춘문예' 열린다…한국사 게임 캐릭터 디자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