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한민국-스웨덴, e스포츠 국가 대항 교류전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4일 오후 10시 30분 스웨덴 에릭손 스튜디오서 개최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대한민국과 스웨덴이 함께하는 e스포츠 국가 대항 교류전이 개최된다.

14일 한국e스포츠협회에 따르면 대한민국-스웨덴 e스포츠 국가 대항 교류전이 이날 오후 10시 30분(스웨덴 현지시간 오후 3시 30분) 스웨덴 에릭손 스튜디오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스웨덴 수교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추진된 이번 교류전은 양국의 e스포츠를 관할하는 협회가 공식적으로 참여하는 최초의 정식 e스포츠 국가대항전이다.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종목은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두 종목으로 진행된다.

서머너즈 워 종목 한국 대표로는 '빛대' 김수민(2018 월드챔피언십 우승), '스누티' 정세화, '심양홍' 변유인이 참가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 대표로는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에서 우승을 차지한 전남과학대 팀 소속 권영준, 김범식, 유재욱, 이혁진, 허준 5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전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선수 '캡틴잭' 강형우는 코치로 함께 참여한다.

이번 교류전은 스포티비 게임즈, 유튜브, 트위치, 네이버 채널을 통해 한국어/영어 두 개 언어로 동시 생중계 된다.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은 "이번 교류전은 양국을 대표하는 협회와 정부가 함께 하는 최초의 정식 국가대항전"이라며 "e스포츠가 아시안게임에 이어 올림픽 진입을 바라보고 있는 시점에서, 국가간 정식 교류전은 앞으로 새로운 e스포츠의 지평을 열어줄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한국-스웨덴 양국의 대표선수들과 경기를 시청하는 팬들 모두가 함께 즐기고 하나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민국-스웨덴, e스포츠 국가 대항 교류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