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더팬' 비비, 오늘(12일) 데뷔 앨범 발표…'엠카'서 첫 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타이거JK 윤미래가 주목한 신예 비비(BIBI)가 데뷔 앨범을 발표하고 활동에 나선다.

비비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데뷔 EP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 프로모션 티저를 공개한다. SBS '더팬'을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비비의 첫 앨범으로, 전곡 프로듀싱을 스스로 도맡아 했다. '더팬'에 출연해 매력있는 무대매너와 개성있는 음악성으로 인정받은 비비는 이번 앨범을 통해 가요계에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겠다는 각오다.

비비[사진=필굿뮤직]
비비[사진=필굿뮤직]

알앤비 힙합 장르신에서 랩과 노래를 모두 소화 가능한 싱어송라이터인 만큼, 셀프 프로듀싱한 데뷔 앨범 또한 큰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비비는 작사, 작곡 외에도 스토리텔링과 기획을 맡아 프로듀서로의 능력도 드러냈다.

앨범에는 내일이면 보지 않을 사람들 ('Give More Care Less’), 나쁜 남자와 사랑에 빠진 나쁜 여자들 ('Pretty Ting’), 장거리 연애를 하는 사람들을 위한 사람들 ('Fedex Girl’)을 위한 노래가 수록된다.

그 중 타이틀곡 '나비'는 고양이와 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곡이다. 고양이를 바라보며 사랑의 감정을 포착한 상상력이 인상적이며, 비비가 관찰자적 시점에서 이야기꾼 역할을 충실하게 해낸 음악이다. '조금 더 받고 조금 덜 주고 싶다'는 반복적인 노랫말은 듣는 재미를 더하고, 상상을 더하는 판타지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비비는 오는 13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무대에 설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kafk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팬' 비비, 오늘(12일) 데뷔 앨범 발표…'엠카'서 첫 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