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은행, "혁신을 혁신하자" 전진대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직·직원·업무 혁신 통해 넘버원 은행 도약"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DGB대구은행은 10일 대구 수성동 본점 대강당에서 임원 및 부점장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새마음 새출발 선포식–혁신을 혁신하다’를 주제로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는 불확실성과 급격한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미래기반 확보를 위한 과감한 체질개선이 요구되는 가운데 조직·직원·업무혁신을 통해 최고의 넘버원 은행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실시됐다.

대구은행은 '혁신을 혁신하자'는 주제로 전진대회를 가졌다.[사진=대구은행]
대구은행은 '혁신을 혁신하자'는 주제로 전진대회를 가졌다.[사진=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지난 1967년 최초 지방은행으로 설립된 이후 반세기 동안 지역대표은행을 넘어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혁신활동 캠페인을 펼쳐왔다.

창립 52주년을 맞이해 올해 실시하는 혁신 캠페인은 ‘혁신을 혁신하다’라는 주제로 스피드한 경영으로 전국 은행으로 도약하고, Fun Fun한 행동과 사고로 은행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는 다짐을 담았다.

이날 전진대회는 분위기 쇄신에 중점을 두고 혁신 퍼포먼스-혁신 선포-임직원 혁신 가이드북 배부-혁신구호 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현실안주와 고정관념의 타파’라는 Broken 퍼포먼스를 통해 과거 관행을 타파, 혁신을 위한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직접 개사한 혁신송을 전 부점장들이 함께 부르는 단체 싱어롱을 통해 혁신에 대한 단결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태오 행장은 혁신의 방향인 ‘T(Trust, 신뢰받고 사랑받는 은행), O(Outspeed, 빠르고 유연한 은행), P(Person, 인재가 제일인 은행)와 혁신의 추진방법인 A(Action, 행동하는 혁신), C(Core, 본질적 혁신), E(Everything, 모든 것의 혁신)를 제시했다.

김 행장은 “혁신이란 시대의 흐름에 맞는 모습으로 변화하고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다.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와 시장 환경에 맞게 고정관념에서 탈피해 새로운 시각과 생각, 능동적인 마인드로 불합리한 부분을 개선하자”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은행, "혁신을 혁신하자" 전진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