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테라 클래식, tvn 드라마 '검블유'에 등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미리 보는 테라 클래식…드라마에서 미리 본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게임 '테라 클래식'이 tvn 수목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이하 검블유)'에 등장했다.

지난 5일 첫 방송된 검블유는 배우 임수정, 장기용이 출연해 캐스팅 단계부터 화제를 모은 드라마다. 포털 업계와 실시간 검색어라는 신선한 소재로 눈길을 끌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드라마 제작 참여를 통해 테라 클래식을 여름 시즌 출시 전 등장시켰다. 테라 클래식은 남자 주인공 박모건이 사운드 제작 중인 게임으로 등장했다.

테라 클래식은 전 세계 2천500만명이 플레이한 온라인 게임 '테라' 지식재산권(IP)을 소재로 한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올여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올여름 최고의 기대작 드라마 검블유에 테라 클래식이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게임 출시 전 드라마를 통해 미리 만나는 테라 클래식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최근 드라마 속 '게임'을 소재로 하거나 '게임 등 IT 회사'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가 트렌드가 되고 있는 것 같다"며 "특히 신작 게임 경우 대중들이 즐겨 보는 드라마에 먼저 노출시켜 갖는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만하다"고 말했다.

tvn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 등장한 '테라 클래식. [사진=드라마 캡처]
tvn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 등장한 '테라 클래식. [사진=드라마 캡처]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테라 클래식, tvn 드라마 '검블유'에 등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