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에서 아이뉴스24를 만나보세요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국민은행, 소호 멘토링스쿨 수료식 "자영업자와 상생"

상권분석·메뉴구성·SNS마케팅 등 컨설팅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4일 KB금융그룹 합정연수원에서 지난 4월25일부터 7주간 진행된 '소호 멘토링스쿨(1기)' 프로그램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외식업 사업자, 업종전환 희망자, 재기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국민은행은 소상공인 컨설팅 프로그램인 '소호 멘토링스쿨' 수료식을 가졌다.[사진=국민은행]

소호 멘토링스쿨(1기)에서 멘토로 참여한 홍석천 대표, 이형석 원장, 구재희 대표, 김예분 대표, 김종균 국민은행 세무사, 문진기 국민은행 창업전문위원 등은 외식업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상권·빅데이터 분석, SNS 마케팅 및 세무분석 등의 영업노하우를 강연했다.

또 토니오 대표, 차민욱 대표는 특별한 레시피 활용법과 고부가가치 창출 메뉴 구성방법 등의 현장실습을 통해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수강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수료식 당일에는 홍석천 대표가 운영하는 식당을 방문해 내부 인테리어부터 메뉴 구성과 운영 노하우까지 멘토와 수강생들간에 현장감 있고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전문가가 상주해 운영중인 ‘여의도 KB 소호 컨설팅HUB’를 비롯해 전국 12개 KB 소호 컨설팅센터의 센터장과 수강생을 매칭해 사업 운영시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 등에 대해 사후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소호 멘토링스쿨 수료식은 종료가 아닌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영업자 사업역량 강화 사업을 통해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올 하반기에는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소호 멘토링스쿨(2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병언기자 moonnuri@inews24.com

    국민은행, 'Star CMS' 가입기업 4만개 돌파


    국민은행, 여름 해외여행 환전 이벤트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 기사에 댓글쓰기!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