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정식 종목된 오디션…첫 e스포츠 대회 치른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달까지 전국 16개 지자체서 지역 본선 진행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e스포츠 정식종목으로 첫 대회를 치른다.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오디션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2019 KeG)' 종목으로 참여한다고 5일 발표했다.

내달까지 전국 16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역 본선이 열리며 각 지역 1·2위(총 32명)를 선발, 8월17일과 18일 양일간 대전광역시에서 전국 결선을 진행한다.

 [사진=한빛소프트]
[사진=한빛소프트]

상금은 총 2천40만원(지역 본선 560만원, 전국 결선 1천480만원)이 책정됐다. 지역 본선 1위에게는 각 20만원, 2위에게는 각 15만원이 지급된다.

전국 결선 1위 선수에게는 200만원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이 주어진다. 2위는 150만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장 표창, 3위는 100만원과 한국e스포츠협회장 표창을 받는다.

앞서 오디션은 지난 2017년 10월 e스포츠 시범종목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 정식종목으로 승격됐다.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오디션은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해 캐릭터를 춤추도록 하는 게임이다.

짧은 플레이 시간(1곡 당 3분 정도)동안 어떤 이용자가 집중력을 발휘해 정확한 키를 많이 입력하는지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개인전뿐만 아니라 3:3 팀전 등 다양한 모드를 지원한다. 2019 KeG에서는 개인전만 진행한다.

회사 측은 "지난해 KeG 당시에는 시범종목으로서 3곳의 지역 본선 통해 24명이 전국 결선을 치렀지만, 올해는 정식종목으로서 규모를 대폭 키워 개최할 수 있게 됐다"며 "정식종목 보유사로서 선수 숙소비 등 지원을 통해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도록 하고 이를 통해 오디션 기존 이용자 및 휴면, 신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강조했다.

오디션은 2019 KeG 이후 한국e스포츠협회 주관의 '케스파 컵(KeSPA Cup)', 한빛소프트 주관의 제3회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 등을 통해 열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국내 랭킹전도 올해부터 새롭게 진행한다. 국가별 A매치 성격의 대항전도 정례화한다. 선수등록, 공인 심판 육성에 관해서도 한국e스포츠협회 측과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의 '보는 게임 문화'에 맞춰 한국의 '스타 플레이어'를 육성하기 위한 1인 방송 지원에도 나선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회사가 스튜디오 공간과 방송용 장비를 지원하고 BJ와 선수들이 함께 게임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식 종목된 오디션…첫 e스포츠 대회 치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