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환경부, '저탄소생활' 주제로 UCC 공모전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6월 5일부터 7월 31일까지…일상, 여행, 소비 주제로 개사한 음원·영상 공모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정부혁신 과제인 ‘참여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저탄소생활 UCC 공모전을 오는 5일부터 7월 31일까지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환경부 제공]
[환경부 제공]

접수 방법은 기후변화홍보포털 홍보자료실에서 ‘에코슈퍼맨’의 음원을 내려 받은 뒤에 손수제작물을 제작한 후, 개인 계정의 유튜브에 올리고 참가신청 누리집에 알리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주제 적합성, 완결성,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대상(1점)에게는 상금 150만원과 환경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초·중·고(1점), 대학생(1점), 일반인(1점) 부문에서도 상금 50만원과 환경부 장관상이 각각 수여되며, 입선작(20점)에는 소정의 친환경기념품이 제공된다.

수상작 발표와 시상은 8월 중순에 실시되며, 수상작은 개별적으로 통지된다.

최종 선정된 손수제작물은 케이티엑스(KTX), 지하철, 대형할인점 등에서 저탄소생활 실천을 이끄는 홍보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환경부 오흔진 신기후체제팀장은 "이번 공모전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고, 온실가스를 줄이는 저탄소생활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기후변화 홍보대사 노라조의 '에코슈퍼맨' 주제가에 국민들의 생각이 더해져 더욱 참신하고 재미있는 작품이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환경부, '저탄소생활' 주제로 UCC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