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김태형 감독 "함덕주 1군 복귀, 시간 더 필요하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김태형 두산 베어스가 감독이 부진으로 2군으로 내려간 좌완 함덕주의 1군 콜업 시기에 대해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감독은 24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함덕주가 오늘 2군에서 한 경기를 던졌지만 딱히 좋다고 말하기도, 나쁘다고 말하기도 애매하다"며 "구위도 구위지만 본인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 스스로 불안감을 느낀다면 1군에 올라와도 중요한 상황에 올리기 힘들다"고 말했다.

함덕주는 올 시즌 개막 후 21경기에 나와 1승 3패 13세이브 평균자책점 4.15의 성적을 기록했다. 4월까지 마무리 투수로서 제 몫을 해줬지만 5월 8경기에서 5.1이닝 4실점으로 난조를 보이면서 지난 16일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됐다.

 [사진=이영훈기자]
[사진=이영훈기자]

두산은 함덕주가 2군으로 내려간 이후 클로저 부재로 고민하고 있다. 베테랑 김승회, 박치국 등이 세이브 상황에서 상대 타선을 압도하지 못하면서 경기 후반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김 감독은 함덕주가 정상 컨디션을 찾기 전까지 성급하게 1군에 올리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김 감독은 "감독 입장에서는 함덕주가 빨리 돌아오는 게 가장 좋다"면서도 "2군에서 몇 경기 더 던지면서 상태를 체크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또 "앞서 얘기했지만 함덕주 본인의 심리 상태가 가장 중요하다"며 "스스로 불안감을 떨쳐내고 자신감을 되찾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3연패에 빠져 있는 두산은 좌완 이현호를 선발로 내세워 연패 탈출을 노린다. 이현호는 올 시즌 11경기(4선발)에 나와 1승 무패 평균자책점 3.47을 기록 중이다. 한화를 상대로는 1경기 2이닝 4피안타 2실점으로 약한 모습을 보였다.

조이뉴스24 잠실=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태형 감독 "함덕주 1군 복귀, 시간 더 필요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