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남은행, 해외 여행땐 경남BC아멕스카드 사용하세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원화결제 자동 차단…추가 수수료 방지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BNK경남은행은 해외여행 시 원화 결제로 인한 추가 수수료 부담을 방지하는 ‘경남BC아멕스(AMEX)카드 4종’을 판매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플러스알파카드(할인형), NEW 단디카드, 탑모아신용카드, 다드림기업카드 등 경남BC아멕스카드 4종은 별도 신청 없이도 해외원화결제서비스(DCC)가 자동으로 차단돼 원화 결제로 인한 추가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경남은행은 해외에서 원화결제가 차단되는 경남BC아멕스카드 4종을 판매하고 있다.[사진=경남은행]
경남은행은 해외에서 원화결제가 차단되는 경남BC아멕스카드 4종을 판매하고 있다.[사진=경남은행]

경남BC아멕스(AMEX)카드가 아닌 일반카드의 경우 해외원화결제서비스를 제공, 별도 신청이 없으면 원화 결제로 인한 추가 수수료가 최소 3%에서 최대 8%까지 발생할 수 있다.

송영훈 카드사업부장은 “최근 5년간 해외에서 추가로 낸 해외원화결제서비스 수수료가 최대 8천억원을 초과하는 것으로 추정된다"며 "경남BC아멕스카드를 사용하면 불필요한 원화결제 수수료 부담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고 말했다.

경남BC아멕스카드 4종 중 하나인 플러스알파카드(할인형)는 백화점, 마트, 학원, 주유소 할인 외에도 경남은행에 가입된 금융상품 수에 따라 카드이용액의 0.3%가 캐시백 된다.

NEW 단디카드는 경남지역 특화상품으로 국내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할부, 백화점, 할인점, 병·의원, 학원 할인을 포함해 전국 시내버스·지하철 이용료 10% 할인, 경남지역 자전거 관련 가맹점 5%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탑모아신용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탑마트 이용 시 5~9% 청구할인(최대 3만원)될 뿐만 아니라 탑마트 보너스포인트가 1% 적립된다.

다드림기업카드는 기업포인트 적립서비스 및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할부, 주유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남은행, 해외 여행땐 경남BC아멕스카드 사용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