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방통위-국방부, 군 장병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시범교육 후 올해 100회 교육 실시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군 장병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윤리교육이 실시된다.

24일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효성)와 국방부(장관 정경두)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군 장병들에게 건전한 인터넷 윤리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인터넷 윤리 시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협약은 장병들의 휴대폰 사용 전 부대 시범운영과 연계해 협약기관이 상호 협력해 군 장병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바르게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건전한 인터넷 윤리문화를 정착시키고 올바른 디지털 시민으로 양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방통위는 군부대 특성을 고려해 인터넷윤리·사이버폭력 예방교육과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군 전담교관 양성을 지원해 효율적인 교육체계 마련을 위해 국방부와 협력할 예정이다.

 [출처=방송통신위원회]
[출처=방송통신위원회]

국방부는 장병들이 군 생활 중 바르게 인터넷 및 스마트폰을 사용함으로써 건강하게 군 생활을 하게 함은 물론, 올바른 디지털 시민이 될 수 있도록 인터넷윤리·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을 강화한다.

양 부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병들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군내 인터넷 윤리·사이버폭력 예방 교육 내실화 ▲군 전문강사 양성·군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 제작 등 군내 건전한 디지털 윤리문화 확산을 위한 폭넓은 인적⋅물적 토대의 구축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효성 방통위원장은 "최근 우리 위원회에서 발표한 사이버폭력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폭력 경험율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사이버폭력의 유해성을 인지시키고 이를 예방 할 수 있도록 성인 대상 인터넷 윤리교육의 필요성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병영 내 올바른 인터넷 윤리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장차 사회에 복귀 할 군 장병들이 올바르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통위와 국방부는 이번 협약체결과 동시에 국방부 근무지원단 장병 450명을 대상으로 1차 시범교육을 실시했다. 향후 2~3차 추가 시범교육을 통해 교육 내용을 보완해 육·해·공군을 대상으로 올해는 100여회 교육을 실시하고, 내년부터는 더 확대할 계획이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위-국방부, 군 장병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