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통 크게 쏘는 롯데마트, 美 소고기·체리 최대 40% 할인 판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통큰 한 달' 마지막 행사 진행…이달 23~29일 4탄 행사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롯데마트가 5월 한 달간 진행하는 '통큰 한 달' 행사 4탄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산 항공직송 체리와 미국산 소고기 인기부위를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지난 1일부터 29일까지 '통큰 한 달'을 테마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마지막 주차인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4탄 행사를 진행한다.

체리는 지난 2012년 한미 FTA체결과 동시에 체리의 관세(24%)가 철폐되면서 수입량 증가해 2014년 미국산 체리 수입량이 처음으로 1만 톤을 넘어서는 등 매년 그 수입량이 늘어나고 있다.

더불어 호주, 뉴질랜드 등 남반구를 포함해 칠레, 우즈베키스탄 등 체리의 수입 산지가 다양해지면서 체리는 연중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 과일이 됐다. 매출액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체리 매출을 살펴보면 지난 2017년은 21%, 2018년은 13%의 두 자릿수 신장율을 기록하고 있다. 또 2017년과 2018년 2년 연속 바나나에 이어 수입과일 중 매출 2위를 차지하며 대표 수입과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미-중 무역대립으로 중국의 체리 수입관세 50%가 책정되면서 국내에 수입되는 미국산 체리 가격은 더욱 저렴해 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이에 롯데마트는 항공직송으로 신선한 '미국 캘리포니아산 체리'를 1만2천900원에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체리는 미국 팩커로부터 소싱하고,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체리 전용 자동포장기를 사용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 엘포인트(L.POINT) 회원을 대상으로 구이용 미국산 소고기 100톤을 준비해 최대 40%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는 '미국산 프라임 척아이롤', '미국산 초이스 부채살' 등이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한 달 동안 진행했던 통큰 한달의 마지막 4탄은 나들이 시즌을 맞아 미국산 체리와 소고기로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실질적인 가계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 및 마케팅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통 크게 쏘는 롯데마트, 美 소고기·체리 최대 40% 할인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