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보, 창립 기념 취약계층에 도시락 3천개 기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노사 공동 지역사회 상생·협력 활동 실시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21일 대구 본점 인근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창립 기념 노사 공동 지역사회 상생·협력 활동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보는 노사 공동으로 지역사회에 상생 도시락을 기부하기로 했다.[사진=신보]
신보는 노사 공동으로 지역사회에 상생 도시락을 기부하기로 했다.[사진=신보]

신보 김효명 전무이사, 고광욱 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을 포함한 임직원 25명은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배식봉사 활동을 하고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들에게는 직접 찾아가 도시락을 배달했다.

또 이번 행사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신보 전 임직원이 식대 일부를 아껴 ‘신보 지역상생 도시락’ 3천개를 기부하기로 했다. 이 도시락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들에게 앞으로 1년간 매주 1회씩 계속 배달될 예정이다.

아울러 신보는 ‘지역상생 도시락’ 기부를 정례화해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상생·협력 모델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신보는 매년 사단법인 국제한국입양인봉사회가 주최하는 ‘해외입양인 모국방문 행사’에 연수시설을 개방해 입양인들에게 숙박과 식사를 무상 지원하고, 본점 인근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행사를 하는 등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도시락 기부가 취약계층의 식생활 문제를 개선해 보다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보, 창립 기념 취약계층에 도시락 3천개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