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솔루션 전문기업 엑스노티, 온라인 쇼핑몰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엑스페이'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솔루션 전문기업 엑스노티는 자사의 암호화폐 결제솔루션 '엑스페이'를 도입하는 고객사의 코인을 보유한 고객들이 알리바바, 라쿠텐, 아마존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가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확히 말해 알리바바, 라쿠텐, 아마존 등이 코인 결제를 취급하기로 한 것은 아니다. 결제대금을 정산하는 과정에서 어떤 금융기관이 엑스노티 암호화폐 결제솔루션, '엑스페이'를 통해 결제된 코인을 법정화폐로 바꿔 아마존 등 쇼핑몰에 지급해주는지는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늦어도 2022년까지는 거의 모든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솔루션 '엑스페이'를 통해 코인으로 결제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엑스페이 [엑스노티 ]
엑스페이 [엑스노티 ]

이어 "엑스노티 솔루션 고객사는 '엑스페이' API와 연동되어 코인시세에 따라 결제할 코인 수량이 자동계산 되며, 구매고객이 계산된 코인을 지정된 지갑에 전송하거나, 구매고객 자산내역에서 결제할 코인을 선택 후, 출금하면 결제가 완료된다"라고 결제 과정을 설명했다.

엑스노티는 2012년 설립됐으며, 국내 영화 할인 예매 솔루션분야에서 점유율 98%를 차지하고 있는 등 영화 사업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국내 영화 시장의 굳건한 위치를 바탕으로 암호화폐 결제시장으로까지 사업영역을 다각화해 전세계 영화할인예매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알리바바, 아마존 등 온라인 쇼핑몰 암호화폐 결제시장의 선두주자로 나아가고 있다.

이철현 CEO는 "엑스노티의 솔루션이 암호화폐 결제 분야의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다"라며, "엑스노티는 결제수단으로서의 코인을 한 단계 진화시켰다고 평가받고 있다. 올해 시리즈A 투자를 진행해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며, 현재 공신력있는 몇몇 VC와 협상중이다"라고 전했다.

엑스노티는 2019년 6월부터 2019년 하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알리바바, 아마존 등의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을 출시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공개할 계획을 잡고 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솔루션 전문기업 엑스노티, 온라인 쇼핑몰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엑스페이'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