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민원기 차관, OECD MCM 참석…'AI 미래' 토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19 경제협력개발기구 각료이사회 참석 및 데이터 거버넌스 등 논의 주재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오는 22일과 23일 이틀 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경제협력개발기구 각료이사회(OECD Ministrial Council Meeting, MCM)에 참석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디지털 경제의 이용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회의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최고의결기구로, 36개 회원국 및 중국, 인도 등 5개 핵심협력국, 가입협상국 등의 고위급 인사와 유엔, 유네스코, 국제통화기금(IMF) 등 국제기구 대표가 참석할 전망이다.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

한국은 올해 각료이사회의 부의장국으로서 슬로바키아(의장국) 및 캐나다(부의장국)와 함께 논의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예정이다.

민원기 과기정통부 2차관은 강경화 외교부 장관, 이호승 기획재정부 1차관,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과 함께 우리나라 대표로 참석해, 데이터 거버넌스 분임과 디지털 시대의 역량강화 분임의 의장직을 수행할 예정이다.

민 차관은 OECD 각료이사회와 연계 개최되는 OECD 포럼에 참석해 '인공지능과 그 미래' 토론의 주요 패널로 참석할 예정이다.

토론은 OECD 인공지능 이사회 권고안 수립 계기, 미국 국립과학재단(NSF) 및 구글(Google) 대표와 함께 청중 700명과 소통하며 인공지능 관련 국제적 협력 증진과 국제 원칙 확산 방안 등을 주요 의제로 하여 개최된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원기 차관, OECD MCM 참석…'AI 미래' 토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