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짜왕 "수면습관에 맞는 베개 선택 중요하다"…젤 타입 베개 눈길
2019.05.16 오전 11:46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수면은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점점 늘면서,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라 불리는 숙면 시장 또한 점점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시중에 출시되는 기능성 베개도 라텍스, 솜, 메모리폼, 젤 등 소재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16일 방송된 JTBC ‘TV 정보쇼 알짜왕’에서는 올바른 수면 습관과 함께 나에게 맞는 베개 선택의 중요성을 자세히 들여다봤다.

'알짜왕' [JTBC 방송 캡처]


이날 이종우 수면 전문의는 "본인에게 맞지 않는 베개를 사용하면 잠을 자는 시간 동안 경추에 무리가 가고, 이런 상태가 장시간 지속되면 일자목(거북목) 뿐만 아니라 수면무호흡증, 목 디스크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누워 있을 때도 경추의 바른 자세인 C자형 커브를 유지해 줄 수 있는 베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목은 지지하고 압력은 분산시켜 주는 소재와 높이의 베개를 올바르게 선택,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알짜왕’에서 소개된 ‘에어셀 필로우’는 특허 받은 에어셀 베타젤 소재를 접목해 후두부 압력을 최적으로 분산하여 편안한 숙면을 돕는 젤 타입 하이브리드 기능성 베개다. 이중 허니콤 구조의 에어셀 베타젤이 지닌 탁월한 탄력성과 복원력으로 후두부 압력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표준과학원과 공동 개발을 통해 한국인의 체형에 맞는 경추 각도와 높이를 고안한 디자인으로 경추 지지와 지압 효과도 뛰어나다. 또한, 수면 중 머리의 움직임에 따라 외부의 신선하고 건강한 공기를 유입함과 동시에 내부의 습하고 오염된 공기를 배출함으로써 베개의 온도를 2도 이상 낮게 유지하고 습도 또한 알맞게 유지해주기 때문에 입면 시간을 단축하고 쾌적한 수면을 돕는다.

한편, 밸런스온의 온라인 공식몰에서는 ‘알짜왕’ 방송 출연을 기념해 5월 31일까지 ‘에어셀 필로우’ 구매 시 동일 제품을 하나 더 주는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강아지, 고양이도 타로를 본다? 꽁냥꽁냥 펫타로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스타카페 라부에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