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보헤미안 랩소디' 퀸, 한국 온다…내년 1월 고척돔 공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전설의 밴드이자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주인공 퀸(QUEEN)이 한국에 온다.

16일 현대카드는 "퀸이 오는 2020년 1월 18일과 19일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5 QUEEN'을 개최할 예정"이라며 "이번 콘서트는 퀸(QUEEN)의 첫 단독 내한공연으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된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사진=현대카드 슈퍼콘서트]
[사진=현대카드 슈퍼콘서트]

이번 공연은 오는 7월 캐나다 벤쿠버에서 시작되는 퀸 월드투어 'THE RHAPSODY TOUR'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공연에서는 퀸 기타리스트 브라이언 메이와 드러머 로저 테일러, 그리고 2012년부터 프레디 머큐리의 빈 자리를 채우고 있는 '아메리칸 아이돌' 출신 보컬리스트 아담 램버트가 함께 무대에 오른다. 아담 램버트는 2012년부터 지난 2018년까지 퀸과 총 170회 이상의 공연을 진행, 환상적인 팀워크로 270여만 명의 관객을 사로잡았다.

1971년 영국에서 결성된 퀸은 프레디 머큐리(보컬&피아노), 브라이언 메이(기타&보컬), 존 디콘(베이스), 로저 테일러(드럼&보컬)로 구성된 4인조 밴드. 1973년 셀프 타이틀 앨범 'QUEEN'으로 음악활동을 시작했다. 총 15장의 정규 스튜디오 앨범을 발매한 퀸은 세기의 명반으로 손꼽히는 'A Night at the Opera'를 비롯해 'Sheer Heart Attack', 'News of the World', 'A Day at the Races', 'The Game' 등으로 전 세계적으로 2억 장이 넘는 누적 음반 판매고(추산)를 기록하고 있다.

퀸은 2001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Rock And Roll Hall Of Fame)과 2004년 영국 음악 명예의 전당(UK Music Hall Of Fame)에 입성했으며, 2003년에는 개인이 아닌 그룹 최초로 송라이터스 명예의 전당(Songwriters Hall Of Fame)에도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 퀸과 리드보컬이었던 프레디 머큐리의 삶을 다룬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천만 명에 육박하는 관객을 불러모으며 대한민국에 퀸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영화를 여러 번 다시 보는 'N차 관람'과 관객들이 극장 안에서 퀸 노래를 함께 부르며 영화를 보는 '싱어롱 상영회'가 인기를 모으고, 수십 년 전 퀸의 명곡들이 국내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 하는 등 퀸 신드롬은 영화계를 넘어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급부상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25번째 현대카드 슈퍼콘서트는 전설적인 밴드 퀸의 시대를 초월한 명곡들을 폭발적인 라이브로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보헤미안 랩소디' 퀸, 한국 온다…내년 1월 고척돔 공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