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신환 '억울한 사보임' 원상복구 추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채이배·임재훈 "오신환 부담 덜어주려 자진 사임"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신임 원내대표가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 과정에서 발생한 강제 사보임을 원상복구한다.

오 원내대표는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이었으나 김관영 전 원내대표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신설안, 검·경 수사권 조정안의 패스트트랙 지정을 위해 이에 반대하는 오 원내대표와 권은희 의원을 채이배·임재훈 의원으로 교체하면서 강제 사임했다.

이후 오 원내대표는 줄곧 억울함을 표시해 왔다. 15일 의원총회에서 새 원내사령탑에 선출된 직후에도 그는 "절차적 정당성이 훼손된 것"이라며 "국회 내에서 이 부분이 바로잡혀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원상복구 의지를 내비쳤다.

오신환 바른미래당 신임 원내대표
오신환 바른미래당 신임 원내대표

마침 채·임 의원도 페이스북을 통해 "오 원내대표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자진해 사임계를 제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 원내대표와 권 의원은 사개특위 재합류 절차를 밟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채·임 의원은 "신속처리안건 지정 과정에서 김 전 원내대표의 사개특위 사보임 결정은 국회법에서 정한 교섭단체 대표의원의 적법한 권한으로 이뤄진 것으로, 선거제도 개혁과 사법개혁에 대한 4당 합의와 국민과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한 정치적 결단이었다"며 정당성을 주장했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신환 '억울한 사보임' 원상복구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