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문대통령, “중소기업 활성화로 성장 시대를” 당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19년 중소기업인 대회 참석…‘중소 기업인이 우리 경제의 주인공’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취임 둘째 해를 맞은 후 첫 현장 방문으로 14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19년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에 참석했다. 중소기업인 대회는 지난 1990년에 시작돼 올해 30회째를 맞았는데, 중소기업인 스스로 성과를 돌아보고 자부심을 높이는 중소기업계 최대 행사다.

문 대통령은 격려사를 통해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대한민국 경제 활력을 위해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중소 기업인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성장의 열매를 중소기업, 근로자, 서민과 중산층 등 누구나 노력한 만큼 얻을 수 있는 ‘국민성장 시대’를 중소기업 활성화로 열어나가자고 당부했다.

올해 행사는 금탑 및 은탑 산업훈장을 비롯한 우수 중소기업인 포상, 중소기업 직장인 위주로 구성된 뮤지컬 공연, 우수기업 사례발표, 중소기업 선언문 낭독, 중소기업을 위한 응원 퍼포먼스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중소 기업인이 우리 경제의 주인공’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초청된 중소·벤처기업인과 관련 협력단체 관계자들은 총 440여 명으로,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을 비롯해 12개 중소기업계 협회 및 단체와 각 분야 중소 기업인들이 참석했다. 정부에서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최종구 금융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훈장 수여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은 (주)서한안타민 이균길 대표·주식회사 에스앤비 이승지 대표가, 은탑산업훈장은 (주)평안제관 신정헌 대표·주식회사 무진기연 조성은 대표·(주)한울에이치앤피이 김도완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한편 우수기업 사례발표자로는 (주)옹알스 채경선 대표(공연기획), (주)토스랩 김대현 대표(기업용 소프트웨어), (주)폴라리언트의 장혁 대표(모바일 VR 범용 모션 컨트롤러) 등이 나와 소중한 기업 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상도 기자 kimsangd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대통령, “중소기업 활성화로 성장 시대를” 당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