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데뷔 첫 승' 이우찬 "승리투수,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LG 트윈스 좌완 이우찬이 감격의 프로 데뷔 첫 승을 따냈다.

이우찬은 12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에 선발등판해 5이닝 1피안타 2볼넷 2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LG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이우찬은 이날 최고구속 146km의 위력적인 직구를 앞세워 한화 타선을 제압했다. LG가 1-0으로 앞선 4회초 2사 1·2루의 위기에 놓이기도 했지만 실점 없이 이닝을 마치면서 호투를 이어갔다.

 [사진=LG]
[사진=LG]

이우찬은 이후 팀이 2-0으로 앞선 6회초 승리투수 요건을 갖춘 상태에서 진해수에게 마운드를 넘기고 이날 등판을 마쳤다. 진해수-신정락-정우영-고우석으로 이어진 LG 불펜이 한화 타선을 무실점으로 묶어내면서 이우찬의 데뷔 첫 승을 지켜냈다.

이우찬은 경기 후 "처음 선발등판 통보를 받았을 때는 긴장되고 떨렸었다"며 "최대한 적은 실점으로 많은 이닝을 던지는 게 목표였는데 1회를 잘 넘기면서 편안한 마음으로 던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우찬은 또 "경기 전 승리투수가 된다는 건 생각조차 하지 않았었다"며 "유강남의 리드가 좋았고 또 뒤에 나온 투수들이 잘해주면서 첫 승을 따낸 것 같다. 정말 감사드린다"고 팀원들에게 공을 돌렸다.

이우찬은 이와 함께 선발 보직에 대한 욕심은 없다고 밝혔다.

이우찬은 "팀에서 선발로 나가라고 한다면 최선을 다해 던지겠지만 선발투수에 대한 욕심은 전혀 없다"며 "다시 불펜에서 팀 승리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류중일 LG 감독도 "이우찬의 데뷔 첫 승과 선발승을 축하한다"며 "5회까지 정말 잘 던져줬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조이뉴스24 잠실=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데뷔 첫 승' 이우찬 "승리투수,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