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중년 돌연사 예방 키워드는 '콜레스테롤 관리'…'쿠바산 폴리코사놀' 수치 개선에 도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콜레스테롤 관리와 ‘쿠바산 폴리코사놀’이 중년층 사이에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12일, 인기리에 재방영된 MBN 특집 다큐 ‘중년을 쓰러뜨리는 콜레스테롤의 위험한 경고’에서는 혈중 콜레스테롤의 위험성과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의 중요성, 관리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들여다봤다.

혈중 콜레스테롤은 중년층 돌연사의 주요 원인으로 손꼽힌다. 경우에 따라 심근경색, 죽상동맥경화증 등 생명을 위협하는 심혈관질환을 비롯해 뇌졸중, 치매를 일으키기도 한다. 따라서 꾸준한 관리를 통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쿠바산 사탕수수'
'쿠바산 사탕수수'

폴리코사놀은 실제 쿠바인의 장수 비결로 잘 알려져 있다. 이로운 콜레스테롤인 HDL 수치를 올려주는 동시에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수치를 낮춰 혈중 콜레스테롤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최근 기능성이 알려지면서 홈쇼핑이나 인터넷을 통해 폴리코사놀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구매에 앞서 주의할 점이 있다.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것은 ‘쿠바산 폴리코사놀’이 유일하기 때문이다. 다른 원산지의 사탕수수나 다른 식물에 함유된 폴리코사놀은 아직까지 식약처의 인정을 받지 못했다.

‘레이델 폴리코사놀’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려주는 동시에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충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식약처로부터 인정을 받은 유일한 폴리코사놀이다. 레이델 폴리코사놀의 기능성 원료인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은 쿠바산 사탕수수 잎과 줄기에서 추출하여 정제한 성분으로, 식약처를 통해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 인정형 원료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년 돌연사 예방 키워드는 '콜레스테롤 관리'…'쿠바산 폴리코사놀' 수치 개선에 도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