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화면 탑재한 '어벤져스' AI스피커 나왔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LGU+, 단품 28만8천원…아이돌 영상 5천여편 감상 가능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어벤져스가 인공지능(AI) 스피커로 들어왔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차세대 AI스피커 'U+AI_어벤져스'를 출시한다고 2일 발표했다.

U+AI_어벤져스는 ▲어벤져스 캐릭터 ▲영상서비스 'U+아이돌라이브(Live)' ▲이미지로 확인하는 정보 검색 등 눈에 보이는 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AI스피커로는 경험할 수 없던 즐길거리와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이 좋아하는 어벤져스 캐릭터를 AI스피커 디스플레이 대기화면에 나타나도록 설정하면 입체감 있는 3D 캐릭터가 등장해 살아 움직이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AI스피커에 "헤이 클로바, 캐릭터 액션포즈 보여줘"라고 말하면 캐릭터가 뛰거나 점프하는 등 다양한 액션을 보여줘 이용자 말에 직접 반응한다.

 [출처=LG유플러스]
[출처=LG유플러스]

어벤져스 캐릭터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총 4개를 기본 제공한다. AI스피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어벤져스 관련 퀴즈 서비스 '히어로 퀘스트'를 통해 블랙 팬서, 닥터 스트레인지 등 최대 20개까지 캐릭터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음성으로 출제되는 문제를 듣고 정답을 말해 총 6개의 문제를 모두 맞히면 된다. 히어로 퀘스트는 난이도가 높은 어벤져스 지식 퀴즈로 팬들의 도전의식을 자극하고, 새로운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U+AI_어벤져스는 몰입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아이돌 공연 무대를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한 영상을 제공한다. 청하 등 인기 아이돌 공연 영상 5천300여편이 있다.

U+AI_어벤져스는 또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돼 사람의 음성을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다. 날씨, 장소, 인물, 뉴스, 교통, 어린이 콘텐츠 등 네이버 정보 및 콘텐츠를 음성과 직관적인 이미지로 제공한다. 총 1억5천개의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또한 U+IoT와 연동해 20여종의 IoT 기능을 갖춘 가전제품을 말로 쉽게 제어할 수 있다. U+tv(IPTV)와 연동하면 음성 명령으로 U+tv VOD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고 U+tv 셋톱박스 전원 ON/OFF, 채널변경, 음량조절 등의 기본 제어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 한달간 ▲기가 인터넷과 U+tv 프리미엄 넷플릭스 요금제 또는 ▲기가 인터넷과 U+tv 프리미엄 요금제와 IoT 서비스를 동시에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U+AI_어벤져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품 판매 가격은 28만8천원(부가가치세 포함)이다. 단품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최원혁 LG유플러스 AIoT상품2담당은 "U+AI_어벤져스는 몰입형 디스플레이에 걸맞은 어벤져스 히어로와 인기 아이돌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즐거움을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이라며, "화면을 가진 AI스피커라는 특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와 수요처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면 탑재한 '어벤져스' AI스피커 나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