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스쿨 제2회 코딩교육캠프 성료…"참여학생·학부모 만족도 높아"
2019.05.02 오전 10:46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코딩교육 테크기업 위즈스쿨에서 자체 개발한 코딩 교육 솔루션인 ‘위즈랩’과 함께하는 ‘제2회 창의게임 코딩스쿨’ 코딩교육캠프를 지난 13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서울대학교에서 진행한 이번 위즈스쿨 주최 제2회 코딩교육캠프는 제1회 코딩교육캠프와 동일하게 유료로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단시간 내 참여 학생들의 정원이 마감되는 등 최근 코딩교육 시장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지난 코딩교육캠프에 참여했던 초등학생 교육생 중 20% 정도는 재참여를 희망하고 있는 만큼 학생 및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이다.

제2회 창의게임 코딩스쿨 코딩교육캠프 현장 [사진=위즈스쿨]


현재 국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초등학생 대상 코딩교육캠프는 스크래치나 엔트리와 같은 블록형 코딩 언어를 이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나 위즈스쿨의 코딩교육캠프는 위즈스쿨에서 개발한 텍스트언어 기반 코딩교육솔루션인 '위즈랩'을 코딩교육에 이용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관계자는 “위즈스쿨에서 주최하는 코딩교육캠프에서 스크래치나 엔트리를 교육에 이용하지 않고 자체 개발한 코딩교육 솔루션인 위즈랩을 이용하는 이유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의 고학년 학생과 중학생들이 실제 코딩 과정과 동일한 방식으로 코딩을 해볼 수 있다는 점과, 이러한 환경에서 코딩교육을 받는 것이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코딩에 흥미를 유지하면서 코딩과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더 많이 배울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코딩교육캠프의 학생 및 학부모 후기를 살펴보면, 제3회 코딩교육캠프 재참여 의사를 밝힌 학부모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참여 학생들이 자신들이 기획하고 코딩해 제작한 게임을 휴대폰에서 학부모와 직접 해볼 수 있는 코딩교육솔루션 위즈랩의 특징 역시 학부모 및 학생들이 만족하는 부분으로 꼽았다.

이에 위즈스쿨은 코딩교육캠프에 참여한 학생 및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코딩교육솔루션인 위즈랩의 개선작업과 코딩교육 콘텐츠 개발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일선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위즈랩 코딩교육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초등학교 맞춤형 교육 콘텐츠와 코딩교육솔루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