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불꽃놀이 어디서 볼까"…SKT, '옥수수 VR' 생중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롯데호텔월드 32층에 카메라 설치해 생중계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지상 123층에서 펼쳐지는 불꽃놀이를 가상현실(VR) 생중계를 통해 생생히 볼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오는 4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일대에서 열리는 2019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를 '옥수수 5GX관'을 통해 360도 VR로 생중계한다고 2일 발표했다.

불꽃축제 본 행사는 이날 저녁 8시 30분부터 약 11분간 펼쳐진다. 주최 측인 롯데물산은 음악에 맞춰 석촌호수와 롯데월드타워 일대에서 불꽃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5G VR생중계를 위해 불꽃축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롯데호텔월드 32층 옥상에 360도 특수 카메라와 중계 장치 등을 설치한다.

 [출처=SK텔레콤]
[출처=SK텔레콤]

불꽃축제를 촬영한 고용량 데이터를 원활히 전송하기 위한 초저지연 중계 기술을 적용하고, 대규모 인파가 몰린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5G 등 이동통신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동·임시기지국 5대를 추가 배치한다.

불꽃놀이는 5G 또는 LTE로 시청할 수 있다. 5G로 접속하는 경우 LTE 대비 보다 또렷한 화질로 지연 시간없이 감상할 수 있다. VR기기가 없는 고객들은 스마트폰 화면을 드래그해 관람 뷰를 조정하거나 SK텔레콤이 촬영하는 시각에 맞춰 불꽃축제를 시청할 수 있다. 생중계를 놓쳤다면, 공연이 끝나고 '옥수수 5GX관'에 업로드 되는 하이라이트를 시청할 수 있다.

양맹석 SK텔레콤 5GX 서비스사업그룹장은 "5G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 폭을 넓히고, 관련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여러 기업들과 5G 콘텐츠 생태계를 함께 육성하고, 이를 고객 혜택으로 전환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불꽃놀이 어디서 볼까"…SKT, '옥수수 VR' 생중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