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산은-신보, 벤처·창업기업에 공동·연계투자 협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적재산권 보증대출 상품 등도 출시키로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산업은행은 24일 본점 IR센터에서 신용보증기금과 벤처·창업기업 지원 및 국가 혁신성장 기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표 정책 금융기관인 두 기관이 벤처·창업기업의 양적·질적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이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기업 친화적 혁신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협약기관인 산업은행은 20년 이상 벤처기업을 지원해 온 국내 최대 벤처 투자기관이자 IP금융 선도 기관으로, 3조4천억원의 모험자본 및 7천억원의 IP담보대출 공급을 시행한 바 있다. IP는 지적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재산권, 또는 이에 대한 권리를 말한다.

신용보증기금은 설립 후 43년간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해 온 국내 최대 중소기업 종합 지원기관이자 창업 초기투자 및 보증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정책금융기관이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소싱 및 공동·연계투자를 실행해 벤처·창업 기업의 단계적 성장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IP보증대출 상품(가칭 IP PLUS 보증대출) 출시 등을 통해 국내 IP금융의 활성화에 앞장 설 계획이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오늘날 벤처·창업기업들이 국가경제를 이끄는 신산업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며 "두 기관의 효과적 협력을 통해 창업·벤처기업의 양적·질적 성장을 돕고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 제2벤처붐 확산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은-신보, 벤처·창업기업에 공동·연계투자 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