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北러 정상회담 25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러시아 크렘린궁 발표…한반도 비핵화·지역 협력 등 논의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러시아 크렘린궁이 23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정상회담이 25일 러시아의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외신에 따르면 유리 우샤코프 대통령 외교담당 보좌관은 이날 정상 회담 개최 소식을 알리고 이어 "한반도 핵문제에 대한 정치적·외교적 해법이 정상회담 주요 의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북한 노동신문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러시아에서 열리는 북-러 정상회담에 참석하기 위해 출발하는 모습을 24일 보도했다.  [뉴시스]
북한 노동신문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러시아에서 열리는 북-러 정상회담에 참석하기 위해 출발하는 모습을 24일 보도했다. [뉴시스]

한편 미국 국무부는 북러 정상회담 개최와 관련, “관련 소식을 접하고 있다”면서 “미국과 국제사회는 북한의 최종적이고 검증된 비핵화, 즉 FFVD란 같은 목표를 약속했다”고 밝혔다. 또 “이것은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약속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무부는 이어 “스티븐 비건 대북정책 특별대표와 러시아 외무 차관은 어떤 차이라도 서로 연결시킬 수 있도록 대화를 지속하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국무부는 김 위원장의 러시아 방문 소식이 알려진 지난주 비건 대표를 모스크바로 급파해 대북 제재 공조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상도 기자 kimsangd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北러 정상회담 25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