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화웨이, 1Q 매출 30조6천억원…순이익 8%↑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시설 및 스마트 기기 집중, 비즈니스 운영 지속 성장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화웨이가 올 1분기 전년보다 상승한 매출과 순이익을 달성했다.

화웨이는 올 1분기 매출이 전년대비 39% 증가한 약 268억달러(한화 약 30조5천620억원)을 기록, 순이익은 전년대비 8% 성장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사진=화웨이]
[사진=화웨이]

화웨이는 정보통신기술(ICT) 시설 및 스마트 기기에 집중하고, 비즈니스 운영을 지속적으로 높인 결과 이번 분기에도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올해 전세계 국가들이 5G를 대규모로 구축할 예정이다. 지난 3월말 기준, 화웨이는 전세계 통신 선도기업들과 5G 관련 40여개의 상용화 계약을 체결했다. 전세계 시장에 7만개 이상의 5G 기지국을 공급했다.

화웨이의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사업부는 지난 1분기에 디지털 플랫폼을 출시했다. '화웨이 인사이드' 신규 전략을 선보였다. 화웨이는 유비쿼터스 연결성과 수준 높은 인텔리전스를 갖춘 디지털 플랫폼을 전달함으로써 디지털 중국의 근간과 디지털 세계의 핵심을 수립하는데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사업부는 지난 1분기 5G를 지원하는 와이파이6 접근점을 구축했다.

화웨이의 컨슈머 비즈니스 사업부는 지난 1분기 동안, 화웨이는 5천900만여개의 스마트폰을 공급했다.

화웨이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측면에서 최상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개발해 지능형 산업 구축을 위한 풀스택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포괄적인 AI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화웨이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기업과 개발자 수는 전세계 100만명 이상에 이른다.

지난 1분기, 화웨이는 싱가포르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AI 모델 시장도 선보인 바 있다. 화웨이 클라우드의 원스탑 AI 개발 플랫폼인 모델아트는 미국 스탠포드대학교에서 발표한 돈벤치딥러닝 대회에서 이미지 분류 트레이닝 및 추론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웨이, 1Q 매출 30조6천억원…순이익 8%↑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