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N컬처] ‘인형의집 파트2’ 서이숙 “3대 1 썰전 불리해 몸부림쳤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박은희 기자] ‘인형의집 파트2’ 서이숙이 캐릭터 분석에 만족을 표했다.

연극 ‘인형의집 파트2’ 프레스콜이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로 LG아트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노라’ 역의 서이숙·우미화와 노라 남편 ‘토르발트’ 역의 손종학·박호산, 유모 ‘앤 마리‘ 역의 전국향, 노라 딸 ’에미‘ 역의 이경미가 참석해 주요 장면을 시연했다.

1879년 초연된 헨리크 입센의 ‘인형의집’은 사회가 요구한 역할에 갇혀 자기 자신으로 살지 못했던 노라가 모든 것을 버리고 집을 나가는 것으로 막을 내린다.

2017년 브로드웨이 존 고든 시어터에서 개막한 ‘인형의집 파트2’는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노라가 15년 전 힘껏 닫고 나갔던 문을 다시 열고 돌아와 남겨졌던 이들과 차례로 대면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시연 후 이어진 간담회에서 서이숙은 작품에 대해 “원작은 노라의 이야기였다면 파트2는 남아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라며 “15년 후 노라가 다시 왔을 때 남편과 딸과 엄마 같은 유모가 전혀 변하지 않았다는 것에 또 다른 절망을 느낀다”고 설명했다.

이어 “2주 전까지만 해도 자유롭게 살던 노라는 또다시 부딪치고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는 힘을 받고 나간다”며 “노라가 남아있는 자들과 3대 1로 썰전을 벌이는데 내가 좀 불리하더라. 몸부림을 쳤다”고 밝혔다.

또 “노라가 남편을 만나고 딸을 만났을 때 ‘여자가 감히’ 이런 느낌을 받을까봐 언어·행동 하나하나가 조심스러웠다”고 고백했다.

아울러 “숨소리 하나 호흡 하나 굉장히 신경쓰면서 캐릭터를 만들어갔다”며 “다행히도 관객들이 이해를 해주시는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는 잘한 것 같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연극 ‘인형의집 파트2’는 지난 10일 개막해 28일까지 LG아트센터에서 관객과 만난다.

박은희 기자 ehpark@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N컬처] ‘인형의집 파트2’ 서이숙 “3대 1 썰전 불리해 몸부림쳤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