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데브시스터즈 '에픽세븐' 개발사 지분 187억에 처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슈퍼크리에이티브 2만7778주 처분 공시 "투자 확대한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데브시스터즈가 '에픽세븐'의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 지분을 처분하며 큰 수익을 거두게 됐다.

데브시스터즈(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슈퍼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주식 및 출자증권 처분을 결정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처분주식 수는 2만7천778주, 처분금액은 187억원이다.

해당 주식은 최근 슈퍼크리에이티브와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 계약 체결일로부터 50일 이내 처분 완료될 예정이다.

데브시스터즈는 2017년 초 '데브-청년창업 투자조합 2호'를 통해 슈퍼크리에이티브에 19억원을 투자한 바 있다.

데브-청년창업 투자조합 2호는 데브시스터즈가 창업투자전문 자회사인 데브시스터즈벤처스와 함께 2016년 6월 조성한 150억원 규모의 펀드다. 연결 기준으로 데브시스터즈가 40%, 유한책임조합원인 한국모태펀드가 6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슈퍼크리에이티브 지분 매각 건으로 데브시스터즈는 조합지분율에 따른 한국모태펀드 분배 금액 등을 차감한 금액을 최종 회수하게 된다.

한편 데브시스터즈는 데브시스터즈벤처스를 중심으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5개의 투자조합을 결성해 우수한 역량을 갖춘 개발사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서비스 분야 및 기술 기업으로도 투자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에도 우수 개발사에 대한 재무적 지원부터 개발 및 퍼블리싱 노하우 공유까지 데브시스터즈가 쌓아온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각적인 투자 활동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데브시스터즈 '에픽세븐' 개발사 지분 187억에 처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