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페24, 日샵리스트와 전자상거래 활성화 MOU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韓패션 브랜드 일본 진출, 日패션 브랜드 글로벌 시장 진출 활성화 기대

[아이뉴스24 송오미 기자] 한국 패션 브랜드는 일본 진출이, 일본 패션 브랜드는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진출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지난 8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에서 일본 온라인 패션플랫폼 '샵리스트'와 한·일 패션 브랜드의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카페24, 일본 대표 온라인 패션 플랫폼 샵리스트와 MOU 체결. [사진=카페24]
카페24, 일본 대표 온라인 패션 플랫폼 샵리스트와 MOU 체결. [사진=카페24]

'샵리스트'는 20~30대 초반 일본 여성들이 선호하는 포에버21, 지오다노, 갭, 위고 등 800개 이상의 글로벌 패스트패션(SPA) 브랜드가 입점해있는 일본의 대표 온라인 패션 플랫폼이다. 188만 명의 회원, 앱 다운로드 수 1,000만 건 이상, 연매출 약 2,140억원 등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K패션 브랜드의 일본 진출, 일본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활성화에 상호 지원키로 약속했다. 이를 위해 ▲카페24 솔루션과 샵리스트 간 시스템 연동 ▲카페24 플랫폼을 통한 샵리스트 패션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지원 ▲샵리스트 내 K패션 브랜드 입점 지원 ▲상품 판매 증대를 위한 현지 영업 및 인플루언서 홍보마케팅 등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샵리스트와의 협약으로 카페24의 K패션 고객사들은 일본 패스트패션을 찾는 현지 고객들과 접점을 확보하게 됐다"며 "카페24와 샵리스트가 보유한 비즈니스 인프라, 노하우 등을 활용해 한국과 일본 패스트패션 브랜드들의 글로벌 수출이 활성화되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하리모토 타카오 샵리스트 대표는 "일본 고객들에게 인기있는 K패션 브랜드들을 소개함으로써 샵리스트의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과 일본 패스트패션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카페24와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오미 기자 ironman1@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페24, 日샵리스트와 전자상거래 활성화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