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리뷰] 착한 뮤지컬 ‘호프: 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박은희 기자] 화려한 무대장치는 없지만 그 어떤 작품보다 세련됐다. 한 인물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과정이 흥미롭고 힘 있는 메시지로 마음을 울린다.

신진 크리에이터인 강남 작가와 김효은 작곡가에 의해 탄생한 창작뮤지컬 ‘호프: 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은 소박하게 관객의 마음을 연다.

 [알앤디웍스]
[알앤디웍스]

2012년 기사에서 까마귀 같은 행색에 고양이털이 수북하게 쌓여있는 코트를 입고 법정에서 “이 원고가 나”라고 외치는 여인을 본 작가는 그에게 원고는 어떤 의미일지, 그의 인생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 이 작품을 구상했다.

현재 배경인 법정에서 과거를 회상하며 ‘과거 호프’와 호프의 엄마 ‘마리’, 요제프의 친구 ‘베르트’, 전쟁을 피해 도망쳐 온 난민 ‘카델’을 만난다.

호프와 원고를 의인화한 캐릭터 ‘케이’는 과거와 현재를 오가고, 과거 속 캐릭터들은 법정에서 재판장·변호사·기자로 분해 호프에게 영향을 미친다. 법정에서 보이는 사람들의 행동과 말을 통해 호프는 과거 자신에게 상처를 준 사람들을 떠올리며 케이와 함께 자신의 기억을 바라보는 구성이다.

 [알앤디웍스]
[알앤디웍스]

“잃어본 적 없는 사람은 몰라. 전부를 잃고 남은 게 하나라면 그 하나를 위해 난 전부를 걸어. 그게 내 유일한 세상, 그게 내 유일한 일상, 내가 쉴 곳 내 집이니까.”

호프를 연기하는 김선영과 차지연은 넘버 ‘호프’를 부르며 이 가사에서 감정을 표출한다. 호프의 인생을 이해하고 그의 상처를 보듬으며 내가 지나온 시간들을 돌아보게 만든다.

순탄치 않은 호프의 삶을 설명하고 따뜻한 대사 속에 감동적인 결말로 마무리되는 착한 뮤지컬 ‘호프’. 5월 26일까지.

박은희 기자 ehpark@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뷰] 착한 뮤지컬 ‘호프: 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