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5G 속도제한없는 무제한 '8만원 시대' 개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5만5천원대 슬림 요금은 8GB 제공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KT가 8만원의 5G 속도제한없는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했다.

KT(회장 황창규)는 2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5G 서비스와 슈퍼플랜을 포함한 4종의 5G 요금제를 공개했다.

 [사진=KT]
[사진=KT]

KT는 오는 5일 5G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 'KT 5G 슈퍼플랜'을 출시한다. 슈퍼플랜은 베이직·스페셜·프리미엄 3종으로, 세 요금제 모두 속도제어 없이 데이터를 완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슈퍼플랜 베이직은 월정액 8만원에 5G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로밍 데이터를 최대 100Kbps의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100Kbps는 카카오 톡 등 메신저 서비스를 원활히 사용할 수 있는 속도라는 게 KT의 설명이다.

'슈퍼플랜 스페셜'과 '슈퍼플랜 프리미엄' 요금제는 각각 월정액 10만원, 13만원으로 '데이터 완전 무제한'은 물론, 월 최대 8만8천원 상당의 VVIP 멤버십과 4천500원 상당의 단말 분실파손 보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슈퍼플랜 프리미엄 요금제는 해외에서도 최대 3Mbps 속도로 로밍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3Mbps는 HD급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속도다.

'슈퍼플랜 3종' 요금제는 선택약정과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통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선택약정 할인 시, 매월 6만원(베이직), 7만5천원(스페셜), 9만7,500원(프리미엄)을 부담하면 된다. 선택약정과 함께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이용하면 매월 4만원(베이직), 5만원(스페셜), 6만5천원(프리미엄)만 부담하면 된다.

'5G 슬림' 요금제를 선보였다. 5G 슬림은 월정액 5만5천원에 매월 8GB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기본 제공량을 소진하면 최대 1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선택약정 25% 할인을 받으면 월정액 4만1천250원만 부담하면 된다.

 [자료=KT]
[자료=KT]

◆ 제휴 할인 프로그램 업그레이드…5G 실감형 서비스 공개

KT는 5G 시대에 걸맞게 멤버십, 기기변경, 제휴할인 프로그램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KT는 5G 상용화와 함께 멤버십 VVIP 등급을 신설했다. VVIP는 슈퍼플랜 스페셜∙프리미엄 가입자와 연간 200만원 이상 쓴 가입자를 대상으로 매년 15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매월 ▲뚜레쥬르 케이크 무료(최대 3만원) ▲CGV 1일 무비패스 ▲아웃백 3만원 할인 ▲서울랜드 ▲인천공항라운지 중 통합 1회 혜택을 제공한다.

5G 단말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KT 5G 슈퍼체인지’, '48개월 단말 할부', '슈퍼렌탈' 등을 선보였다.

'KT 5G 슈퍼체인지'는 가입 24개월 후 사용하고 있던 갤럭시S10 5G 단말기를 반납하고 갤럭시 신규 단말기로 기기변경을 할 경우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해주는 서비스다. 월 이용료는 4천원(부가세포함)이며, 8만원 이상 5G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경우 멤버십 포인트 100% 차감으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다.

KT는 고객의 장기할부 이용 비중의 증가와 5G 단말에 대한 가격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48개월 할부도 선보였다. 출고가 139만7천원인 갤럭시 S10 5G(256G) 모델을 48개월 할부로 구매하면, 월 할부금이 3만2천750원이다.

스마트폰을 매년 바꾸는 고객을 위한 '슈퍼렌탈'도 선보였다. 갤럭시S10 5G(256G)를 1년 대여할 경우, 24개월 할부금인 월 6만1천850원보다 저렴한 월 5만9천35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렌탈 이용 기간 동안에는 최대 30만원 한도로 보장되는 파손보험도 무료로 제공된다.

이밖에 KT는 항공사 마일리지처럼 KT 유무선상품에 가입한 가족들의 제휴 포인트를 합산해 단말 구매할인을 받을 수 있는 ‘패밀리 포인트’ 프로그램도 내놓았다. 또한 갤럭시 S10 5G 단말을 구매한 고객이 RCS 앱인 ‘채팅’에서 챗봇과 간단한 퀴즈를 풀면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의 경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KT는 5G 상용화 초기 고객의 심장을 뛰게 할 핵심 서비스 분야로 ▲커뮤니케이션 ▲게임 ▲미디어를 선정하고, 3대 분야에서 8개 초능력 서비스를 선보였다.

한편, KT는 고객 최우선 전략의 일환으로 오는 5일부터 5G 커버리지 맵을 KT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5G 커버리지 맵을 통해 전국 5G 커버리지는 물론, 시와 구 단위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매일 업데이트 된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5G 속도제한없는 무제한 '8만원 시대'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