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황교안·곽상도 겨냥한 이해찬 "김학의 사건 몰랐을 리 없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몰랐다면 정부 보고 체계 허위로 돌아간 것

[아이뉴스24 이솜이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 사건이 터진 당시 법무부 장관이었던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민정수석을 역임한 곽상도 의원을 겨냥해 작심 발언을 쏟아냈다.

이 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 끝 무렵에 "(사건이 터진 당시) 민정수석, 법무부장관을 했던 분들이 차관이 경질되는 과정을 몰랐다는 게 말이 안 된다"며 "정부를 운영해봤던 사람으로서 이게 가능한 일인지 싶고, 제가 국무총리로 일하던 시절에는 차관이 경질되면 반드시 보고가 됐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사진=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사진=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박주민 의원 역시 "한국당이 김학의 사건을 두고 소위 '황교안 죽이기' 프레임을 만들어내고 있는데 과연 국민들이 이런 주장에 동의할지 의문"이라며 "김 전 차관 사건에 특수 강간 혐의를 적용할 경우 아직 공소시효가 남아있고 피해자 진술이 새롭게 나온 만큼 충분한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연루된 이른바 '별장 성접대'에 일반인이 강제로 동원됐다는 의혹이 증폭되면서 논란은 일파만파 커지고 있다.

여기에 14일 민갑룡 경찰청장이 지난 2013년 입수한 성접대로 추정되는 상황이 담긴 영상에서 김 전 차관의 얼굴이 육안으로도 식별 가능했다는 취지의 발언을 보태기도 했다. 과거 검찰은 경찰이 특수강간 혐의 등을 적용해 기소의견으로 송치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불기소 처분을 내린 바 있다.

이어 박 의원은 "한국당이 정치적 의도가 있다고 주장하는 자체가 정치적 의도고 지금처럼 프레임을 씌우려고 해선 안 된다"며 "김 전 차관의 성접대 사건, 장자연 사건은 약자들에 행해진 (권력형) 범죄인 만큼 진상규명을 제대로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전 차관의 성접대 의혹 사건 조사를 맡은 검찰 진상조사단의 활동 기간은 당초 이달 말까지으나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철저한 진상 규명을 지시하면서 2개월 연장됐다.

이솜이 기자 cott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교안·곽상도 겨냥한 이해찬 "김학의 사건 몰랐을 리 없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