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스타벅스, '마이 디티 패스' 가입회원 50만명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드라이브 스루 존 이용 고객 2명 중 1명 사용…대기 시간 평균 1분 감소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해 6월 론칭한 '마이 디티 패스(My DT Pass)'의 가입 회원 수가 9개월만에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마이 디티 패스는 고객의 차량정보를 스타벅스 선불식 충전 카드와 연동시켜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DT) 이용 시 별도의 결제수단을 제시하지 않아도 자동 결제를 통해 주문한 메뉴를 받아 바로 출차가 가능한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전용 서비스다.

스타벅스 마이 디티 패스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 마이 디티 패스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마이 디티 패스' 서비스에 등록된 차량이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존에 진입하게 되면, 차량번호 자동인식을 통해 스타벅스 바리스타는 고객 정보를 사전에 인지할 수 있게 돼 빠른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특히 스타벅스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시스템인 사이렌오더를 통해 사전에 주문할 경우에는 주문 존에서의 별도 주문과정 없이 바로 픽업 존으로 이동해 주문한 음료 및 푸드만 수령 후 출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지난 2월 드라이브 스루 존 이용 고객의 주문 완료 시점부터 음료 제공 완료 시점까지의 소요시간을 측정해 본 결과, 일반 차량의 경우 2분 40초 정도의 평균 소요시간이 걸리는 것에 비해, 마이 디티 패스를 등록한 고객의 차량은 평균 1분 40초대로 소요되며 1분 정도의 대기시간이 단축되는 효과가 있었다. 앞에 대기하는 고객이 없을 경우에는 진입해서 출차까지 최소 15초만에 이용할 수도 있다.

지난 10월 9만 명의 드라이브 스루 이용 고객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마이 스타벅스 리뷰(스타벅스 디지털 설문조사 프로그램)에서도 드라이브스루 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된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마이 디티 패스를 사용하는 고객의 만족도 점수가 편의성과 신속성 측면에서 각각 93점(100점 만점 기준)과 90점을 기록해 미등록 차량을 이용했던 고객의 86점, 85점 보다 더 높게 나타나며 전반적인 체감 만족도가 높아졌다.

이로 인해 전국 180여곳의 스타벅스 마이 디티 패스를 이용하는 고객 비중은 현재 드라이브 스루 존 전체 이용 고객의 40%까지 증가했다. 거의 차량 2대 중 한 대는 마이 디티 패스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스타벅스는 향후 이용 고객들의 지속 증가함에 따라 관련 서비스 업그레이 강화 및 DT전용 상품 개발 강화 등에도 힘을 실을 예정이다.

백지웅 스타벅스 마케팅&디지털 총괄부장은 "주문과 픽업, 결제 과정이 편리하면서도 신속한 이용이 가능해 많은 고객들이 좋아해 주는 것 같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편의성 향상에 집중하며 고객과 파트너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벅스, '마이 디티 패스' 가입회원 50만명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