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텍사스대 MBA 학생들 넷마블 투어…견학프로그램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넷마블문화재단, 13일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실시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13일 넷마블 본사에서 미국 텍사스 대학교 MBA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8일 발표했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넷마블이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2016년부터 새롭게 진행하고 있다.

텍사스 대학교에서 한국 게임산업 및 넷마블의 발전사를 배워보겠다는 의사를 밝히면서 성사된 이번 견학프로그램에는 미국 텍사스 대학교 MBA 과정학생 및 교수 등 총 34명이 참여했다.

 [출처=넷마블문화재단]
[출처=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 본사 투어와 함께 넷마블 임직원으로 구성된 명예강사로부터 게임산업 및 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에 대한 소개와 게임 퍼블리싱 과정,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술들이 어떻게 게임에 활용되는지에 대한 특강 등이 진행됐다.

이번 견학프로그램에 참가한 김솔(Kim sol) 학생은 "한국의 다른 기업도 방문했지만 넷마블은 알찬 프로그램으로 지루하지 않고 흥미롭게 프로그램이 진행돼 더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넷마블과 한국 게임산업에 대해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는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2016년부터 진행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범위가 확대되고 있고, 최근에는 국내 게임산업에 대한 국제적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글로벌 대학의 참여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사로서 본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게임산업 현황 및 성장가능성이 널리 전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텍사스대 MBA 학생들 넷마블 투어…견학프로그램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