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디스플레이, 권영수 (주)LG 부회장 신규 사내이사 선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LG전자 이어 LG디스플레이 이사회 신규멤버로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LG디스플레이가 기타 비상무이사에 (주)LG 최고운영책임자(COO) 권영수 부회장을 신규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이날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 게스트하우스에서 제 34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LG디스플레이는 ▲2018년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승인 ▲이사 선임 승인(사외이사 2명, 사내이사 2명)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승인(2명) ▲이사 보수한도 승인(85억원, 전년과 동일) 등 총 5개의 안건을 의결했다.

이를 통해 사내이사로는 권영수 부회장 이외에 서동희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가 신규 선임됐고, 사외이사로는 이창양 KAIST 경영대학 교수를 신규 선임했다.

파주 LG디스플레이 공장. [출처=LG디스플레이]
파주 LG디스플레이 공장. [출처=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LCD 공급 과잉 영향으로 인한 디스플레이 판가 하락과 수요 불확실성으로 전년 대비 실적이 감소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24조3천366억원, 영업이익은 929억원이었다. 다만 OLED로 사업구조 전환을 추진하며 OLED TV 출하량이 2017년 약 180만대에서 2018년 약 290만대로 늘어 하반기부터 흑자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정관은 2019년 시행 예정된 '주식·사채 등의 전자등록에 관한 법률'과 '주식회사 등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 내용을 반영해 일부 변경했다. 주식·사채를 실물 주권 발행하는 대신 전자 등록하는 등 상법에 따른 내용이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은 "2019년은 OLED 투자가 마무리되는 해로 롤러블, 월페이퍼 등 차별화 제품을 통해 확실히 시장을 선도하고 안정적으로 이익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디스플레이, 권영수 (주)LG 부회장 신규 사내이사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