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과방위 재가동…조동호 27일·KT청문회 내달4일 확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T 청문회 실시계획서 27일 채택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국회 정상화에 따라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가 전체회의를 개최한 가운데, 밀린 법안들을 채택하는 한편,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와 KT 청문회 일정을 확정했다.

국회 과방위는 13일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조동호 과기정통부 장관 후보의 인사청문회를 오는 27일,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사고와 관련한 KT 청문회를 오는 4월 4일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조 장관 후보의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서는 별다른 이견 없이 가결됐다.

KT 청문회는 일부 잡음이 발생했다. 일각에서 제기한 KT 전방위 로비에 따른 청문회 일정 지연 추측으로 인해 여야간 실랑이가 벌어진 것.

김성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간사)은 "지난 1월 황창규 KT 회장의 책임회피와 불성실한 답변, 통신재난에 대한 안이한 상황 인식 때문에 여야 모두가 청문회가 필요하다고 판단했지만 당시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다"라며, "그 뒤 몇차례 간사협의가 있었고, 자유한국당의 요청으로 27일 계획서를 채택하고, 4월 4일에 열기로 협의했다"고 말했다.

다만, 김 의원이 "KT 전방위 로비"를 언급하면서 이에 대한 여야간 실랑이가 발생했다. 마치 자유한국당이 청문회 실시 계획서를 뒤로 미룬 것과 KT 전방위 로비가 연결되는 등의 오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지적이 따랐다. 자유한국당이 유감을 표명하는 한편, 김 의원은 전혀 의도가 없음을 명확히 했다.

장내가 정리되자 노웅래 과방위 위원장은 "KT 화재 관련 청문회는 27일 실시 계획서를 채택하기로 했다"라며, "KT가 통신대란을 야기했고, 통신시설 축소 및 조작이 원인으로 이러한 무책임한 사항을 명확하게 해야 재발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누군되고 누군 안되는 증인채택이 이뤄져서는 안된다"라며, "확실히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성태 의원(비, 자유한국당, 간사)은 "여야 간사간의 성실한 협의 통해서 심도있게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라며, "당부한 말 새겨듣고 KT 통신대란이 국가에 미치는 심각한 영향에 대해 국한해서 여야간사간 협의 통해서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상정된 일부개정법률안 122건은 각 법안소위에 회부됐다. 과방위는 오는 21일 과학기술을 다루는 법안1소위, 22일에는 방송통신정보를 다루는 법안2소위가 개최된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방위 재가동…조동호 27일·KT청문회 내달4일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