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독립운동가 글씨체 내 손으로…GS칼텍스, 독립서체 폰트 개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GS칼텍스 미디어허브에서 서체 폰트 무료 공유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GS칼텍스가 3·1 운동 10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 윤봉길과 한용운의 서체를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GS칼텍스가 개발한 서체의 명칭은 각각 '독립서체 윤봉길'과 '독립서체 한용운'이다.

GS칼텍스는 일제 치하에서 조국의 독립을 위해 몸바쳤던 선열들의 발자취를 따라 일부 기록으로만 남아있는 독립운동가들의 실제 글씨체를 연구하여 현대에 맞게 재해석해 친필과 유사하게 복원·제작했다.

GS칼텍스가 공개하는 독립운동가 윤봉길 서체.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가 공개하는 독립운동가 윤봉길 서체.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는 각각 28일과 3월 6일에 독립서체 윤봉길과 독립서체 한용운 폰트를 GS칼텍스 블로그인 미디어허브에 공개할 예정이며, 미디어허브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독립서체 폰트 공개와 함께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채널에 두 독립운동가에 대한 영상 콘텐츠도 공개한다. 이 영상 콘텐츠에는 독립운동가들의 활동을 재연한 모습과 독립서체 폰트 개발제작 과정이 담길 예정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조국의 독립을 위해 힘쓰셨던 선열들의 정신이 작게나마 되새겨질 수 있도록 독립서체 개발 캠페인을 진행해 나가겠다"며 "이번 독립서체 윤봉길과 독립서체 한용운에 이어 앞으로도 다른 독립운동가들의 서체를 계속 개발해 무료 배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독립운동가 글씨체 내 손으로…GS칼텍스, 독립서체 폰트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