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세븐틴, 日 골드디스크 2관왕 "캐럿 분들 감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그룹 세븐틴이 한국을 넘어 일본에서도 값진 성과를 이뤘다.

26일 공개된 제33회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 홈페이지에 따르면 세븐틴은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와 '베스트 3 뉴 아티스트'를 수상, 2관왕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으며 해외까지 완벽하게 사로잡은 명실상부 글로벌 대세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세븐틴[사진=플레디스]
세븐틴[사진=플레디스]

세븐틴이 2관왕을 차지한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은 CD∙음악 비디오∙유료 음원 서비스 등의 매출 실적에 기반하여 그해 레코드 산업의 발전에 공헌한 아티스트 및 작품을 표창하는 것으로 지난해 5월 '위 메이크 유(WE MAKE YOU)'로 정식 일본 데뷔를 한 후 약 9개월 만에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였다.

세븐틴은 "일본에서 데뷔한 지 1년도 지나지 않았는데 '베스트 3 뉴 아티스트'와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항상 응원해주시는 캐럿분들께도 감사드리고 더 좋은 음악으로 감동과 위로를 전해드릴 수 있는 세븐틴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세븐틴은 일본 데뷔 앨범 발매 첫 주 만에 127,985장이라는 높은 판매고를 세운 것은 물론 2018년도 오리콘 연간 인디즈 랭킹 앨범 부문 1위에 등극, 일본레코드협회에서 선정한 '골드디스크 인정 작품'에서 골드를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세븐틴은 지난달 21일 발매한 미니 6집 '유 메이드 마이 던(YOU MADE MY DAWN)'의 초동 판매량이 33만 장을 넘기며 자체 신기록을 경신, 음악 방송 첫 10관왕을 달성했다. 이와 더불어 일본 오리콘 주간 합산 랭킹에서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정상의 자리를 꿰차는 등 최초∙최고의 성적을 기록한 바 있어 앞으로를 더욱 기대케 만들고 있다.

세븐틴은 오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총 3일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세 번째 팬미팅 '세븐틴 인 캐럿 랜드(SEVENTEEN in CARAT LAND)'를 개최한다.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kafk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븐틴, 日 골드디스크 2관왕 "캐럿 분들 감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