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기보·주금공·BNK금융, '코워킹스페이스 운영협약'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부산지역 공공기관, 공유오피스 등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기술보증기금, BNK금융그룹, 부산항만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부산지역 공공기관은 부산시와 함께 공유오피스 조성 등 스타트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한다.

이들 기관은 25일 부산시청 회의실에서'혁신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부산 민관합동 코워킹스페이스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지역의 기술창업 활성화를 통한 벤처 붐 확산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은 부산지역 기술혁신 스타트업의 성공 지원을 위해 부산지역 공공기관과 부산시가 손을 맞잡은 것으로, 협약기관은 유기적 협업체계를 구축해 스타트업 기업들이 한 공간에 모여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코워킹스페이스를 마련하고 입주기업에 성장단계별 맞춤형 투·융자 및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마련되는 코워킹스페이스에는 기술창업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200여석의 창업공간과 상시적으로 기업 IR을 할 수 있는 벤처투자 플랫폼이 마련되며 6월부터 운영사와 입주기업 등을 선발하여 올해 11월에 개소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기보 정윤모 이사장은 “부산지역 ‘벤처 창업 붐’ 확산을 위해 부산시와 공공기관이 현장 중심의 복합지원 모델을 만든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기보는 코워킹스페이스 개소 시기에 맞춰 부산에서 대규모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등 부산에서 ‘벤처 붐’을 일으키키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재형 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보·주금공·BNK금융, '코워킹스페이스 운영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